뉴스
#정치 통신3사 '편의성' 알뜰폰 '가성비'…고객 성향 차이도 뚜렷
디지털투데이   |   2시간 전
0 1
통신3사 이용자와 알뜰폰 이용자 모두 '기본제공 데이터' 가치를 가장 크게 평가하고 '통화·문자', '비통신 서비스(멤버십, 데이터 추가, OTT 구독 등의 혜택)' 순으로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같았지만 각각 비율에서 큰 차이가 있었다. 
#정치 판문점 견학, 다음달 '부분 재개' 고심…중단 1년 4개월만
데일리안   |   2시간 전
0 1
정부기관 기획 '특별견학' 우선 재개일반인 견학은 유엔사 등과 협의 지속 9·19 남북군사합의 효력 정지 이후 남북 양측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중단됐던 통일부 판문점 견학이 내달부터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통일부 당국자는 18일 "판문점 견학 재개는 국민의 안전, 남북관계 상황 등을 고려하면서 유엔군사령부 등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의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판문점 견학 일정은 다음 달 재개를 목표로 둔 것으로 알려졌다.통일부는 정부기관이 기획하는 '특별견학'을 우선적으로 재개한 뒤 운영이 안정적이고 군사적 긴장이 완화됐다고 판단하면,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일반견학'으로 확대할 것으로 전해졌다.판문점 견학 프로그램은 지난 2023년 7월 판문점 견학(투어) 프로그램 중 미군 병사 트래비스 킹 이병이무단으로 군사분계선을 넘는 월북 사건이 발생해 전면 중단됐다.그해 11월 특별견학으로 부분 재개됐으나, 정부의 9·19 남북군사합의 효력 정지에 북한이 전면 파기로 대응하면서 판문점 근무자를 무장시키는 등 긴장이 고조됐다.이에 정부는 특별견학 운영을 일주일 만에 중단했고 현재까지 재개되지 않고 있다.반면 유엔사나 국가보훈부 등이 외국인 참전용사를 비롯한 외국인·외신 등을 대상으로 하는 판문점 견학은 미군 병사의 무단 월북 당시 잠시 중단되긴 했지만 곧 재개돼 비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한편 유엔사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견학 재개에 대해선 여전히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비치는 것으로 전해졌다.이에 통일부는 돌발 변수나 사태 예방을 위한 방문객 동선 구성 등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유엔사 등 유관기관과 협의를 거칠 것으로 보인다.©(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 野탄핵연대, 尹파면 촉구 단식농성 중단…'더민초' 바통터치
데일리안   |   2시간 전
0 4
이재명 "단식 8일이면 충분…중단하는 게 좋겠다"이재강·양문석·임미애·정혜경 의원 단식 잇기로헌법재판소의 신속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촉구하며 단식에 나선 '윤석열 탄핵 야5당 국회의원연대'(윤탄연) 소속 의원들이 단식 농성을 8일 만에 중단키로 했다.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인 '더민초'는 18일 공지를 통해 이재강·양문석·채현일 의원이 이날부터, 임미애 의원은 19일부터 단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윤탄연은 지난 11일부터 윤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에 돌입했었다. 
#정치 김동연, 연일 '국민통합' 메세지내며 사실상 대권행보 '눈길'
데일리안   |   2시간 전
2 1
1인 시위 이어 기독교·천주교·불교 종교계 만나 통합메세지"국민적 갈등 심해 두 동강이…통합 만드는데 최선 다하겠다"정치인 한 사람으로 화쟁정신으로 원융무애 길 열어가겠다"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출퇴근 1인 시위에 이어 기독교·천주교·불교 등 종교계 인사들을 잇따라 만나 '국민통합'메세지내며 사실상 대권행보를 이어 가고 있어 주목된다.김 지사는 18일 남양주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봉선사 '명상체험센터' 기공식에 참석해 진우 총무원장 큰스님과 전국의 교구장 주지스님 등 30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국민통합'을 강조했다. 
#정치 헌재 선고 계속 늦어지자… 이재명이 작심하고 SNS에 남긴 '말'
위키트리   |   3시간 전
0 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선고를 촉구하며 글을 남겨 주목받고 있다.이 대표는 18일 페이스북에 "하루라도 빨리 국정 혼란을 끝내야 한다"며 헌재가 대통령 탄핵심판을 최우선적으로 심리해야 한다는 글을 남겼다. 그는 "대통령 파면 신속 선고를 요구하며 단식 8일째에 접어든 민형배 의원이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다"며 "민 의원의 쾌유를 빈다"고 밝혔다.또 "간밤에 몰아친 추위 속에서 광주 당원동지의 비보까지 전해져 더욱 안타깝다"며 탄핵심판을 둘러싼 사회적 혼란과 희생을 강조했다. 
#정치 “이재명 2심서 피선거권 박탈되면 조기 대선 출마 자격 없다”
위키트리   |   3시간 전
0 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자료 사진 / 뉴스1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오는 26일 공직선거법 위반 2심 재판에서도 피선거권이 박탈되는 유죄 선고를 받으면 조기 대선이 치러지더라도 출마할 자격이 없다"라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여권 내 잠재적 대권 주자 가운데 한 명이다.유승민 전 의원은 18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대표는 5개 재판에서 선거법 위반보다 훨씬 더 중요한 범죄 혐의로 재판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