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게임 서브컬처 게임의 반란, 우마무스메 구글 매출 2위 등극
게임메카   |   2일 전
1 2
지난 20일 출시된 카카오게임즈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정식 출시 일주일이 채 지나기 전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26일, 우마무스메는 구글 최고 매출 2위에 등극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선 여전히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양대마켓 인기 순위에서도 1위를 수성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미소녀 육성 시뮬레이션게임이 매출 순위에서 큰 성과를 낸 것은 굉장히 이례적이다. 
#게임 파판 풍 스타듀 밸리, 스퀘어에닉스 신작 '하베스텔라' 공개
게임메카   |   2일 전
1 3
스퀘어에닉스가 새로운 게임을 선보였다. 이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농사 시뮬레이션에 모험을 더한 ‘하베스텔라’다.스퀘어에닉스는 지난 28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 파트너 쇼케이스’에서 자사의 신작 하베스텔라를 선보이고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하베스텔라는 액션 RPG에 농장 시뮬레이션이 더해진 게임으로, 그래픽이 파이널 판타지와 닮아있어 ‘파판 버전 스타듀 밸리’ 느낌이 든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계절마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레테 마을에서 대지를 일군 뒤 농사를 지어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 
#게임 등급 거부 수준, 게임위 스팀에 일부 성인게임 차단 요청
게임메카   |   2일 전
1 3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스팀에서 판매되는 성인용 게임에 대해 밸브 측에 국내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밸브 측은 요청을 수용해 게임 국내에서 스팀 공식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차단한 상황이다. 이에 대해 게임위는 민원을 받아 관련 게임을 모니터링한 결과 국내 기준으로는 연령등급을 내줄 수 없는 ‘등급 거부’ 수준으로 판단되어 밸브 측에 차단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대상 게임은 해외 게임사 토치 스튜디오가 개발한 오크 마사지와 히미츠CP가 만든 인큐버스로, 성관계를 직접적으로 묘사한 게임이다. 
#게임 눈만 뜨면 초대형 사건이, 2022년 상반기 게임 10대 뉴스
게임메카   |   3일 전
1 5
2022년 상반기 게임업계에는 유독 굵직한 이슈가 많았다. 국내 주요 게임사 다수가 1분기에 전년보다 저조한 실적을 면치 못하며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집중했고, 그 과정에서 작년 하반기부터 주목하기 시작한 블록체인 게임 사업이 윤곽을 잡아나갔다. 정책적으로는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주 52시간 근무제를 완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며 게임업계에서 조금씩 사라져가던 ‘크런치 모드’에 대한 우려가 다시금 제기됐다.글로벌적으로도 주목할만한 소식이 많았다. 
#게임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 신규 액션과 몬스터 총정리
게임메카   |   3일 전
1 3
새로운 전투 요소와 신규 콘텐츠 추가확장팩 선브레이크로 플레이에도 변화가 있다. 밧줄벌레를 사용한 무기의 고유 기술인 벌레철사 기술과 교체 기술이 모든 무기에 하나씩 추가됐다. 우선, 대검은 공격을 받아 넘기는 위사가성의 자세와 참격을 날리는 수류베기 연계, 태도는 반격에 전념하는 원월과 참격에 연기를 담은 위합, 한손검은 점화효과를 얻는 중격의 인약과 검 2연 콤보, 쌍검은 회전하며 돌격하는 나선참과 나비처럼 날아 벌처럼 쏘는 슬라이드 베기 연계, 랜스는 하늘에서 땅으로 찍는 승천 찌르기와 방패로 공격하는 실드 태클이 주어졌다. 
#게임 블리자드와 유비소프트, 자사 게임 여름 세일 시작
게임메카   |   3일 전
1 3
블리자드와 유비소프트가 각각 자사의 대표 스토어인 배틀넷과 유비소프트 스토어에서 여름맞이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블리자드와 유비소프트는 지난 21일 각각 자사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여름 할인 이벤트의 시작을 알렸다. 배틀넷은 국내 시간 기준 오는 7월 5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유비소프트 스토어는 오는 7월 6일까지 15일간 진행된다. 배틀넷에선 블리자드와 액티비전 대표작과 유료 게임 아이템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게임 역대급 라인업, 게임 기대작 10월에 몰려 나온다
게임메카   |   4일 전
0 1
한 해의 마지막 분기인 10월~12월에는 보통 많은 게임이 쏟아지는 시기다. 다만, 올해 10월에는 기대작이 두드러지게 많은 편이다. 특히나 이번 서머 게임 페스트 2022를 통해 소개된 신작이나, 발매가 연기된 기대작들이 10월에 한꺼번에 몰려있어 게이머의 큰 기대를 부르고 있다. 10월 출시가 예고된 신작을 정리해봤다.오버워치 2 (10월 5일│PC,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S, NS│한국어 지원)먼저, 오버워치 후속작인 ‘오버워치 2’가 10월 5일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다. 
#게임 [오늘의 스팀] 스팀 무대 오른 약빤 소녀 '타이니 티나' 독주
게임메카   |   5일 전
0 3
오는 7월 8일까지 ‘스팀 여름 할인’이 진행되는 가운데, 24일 스팀에서 출시된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가 스팀 전세계 판매 순위 최상위권에 자리했다.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보더랜드 스핀오프 신작으로, 판타지가 주 무대인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스타일에 맞는 멀티 클래스 영웅을 만들어 기이한 몬스터와 보물로 가득한 던전을 헤쳐나가고, 포악한 용의 군주를 막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앞서 이 작품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올해 3월 25일 기간 독점으로 먼저 출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