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피드 십시일반 돈 모아 게임사에 트럭 보냈는데, 가지 않았다
게임메카   |   2일 전
0 2
올해 상반기 게임업계 최대 이슈는 트럭시위다. 게이머들이 소비자로서 정당한 권리를 찾겠다는 뜻으로 게임사 주변에 항의 문구를 입힌 트럭을 보내는 것이다. 그런데 업체 측 잘못으로 트럭시위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았다. 트럭이 약속한 시간에 지정된 장소에 있지 않은 채 그 장소에 있었던 것처럼 알리바이를 위조한 사실이 드러난 것이다.현황이 포착된 시점은 지난 14일이다. 클로저스 총대는 2차 트럭시위를 진행 중이었고 본래 일정은 12일부터 17일이었다. 그러나 14일을 마지막으로 시위는 잠정 중단된 상황이다. 
#피드 장문의 사과문, 카운터사이드에 무슨 일이 있었나?
게임메카   |   2일 전
0 1
출시 후 무수한 운영 이슈로 험난한 여정을 걸어온 카운터사이드에 또 일이 터졌다. 13일에 진행된 패치에 대한 유저 반발이 거세지며 여론이 악화된 것이다. 이에 제작진은 장문의 사과문과 함께 패치 의도와 이후 보완책을 발표했다.사건은 지난 12일에 패치 노트가 공개되며 시작됐다. 13일 진행되는 패치 내용을 사전에 알리는 부분이었는데, 여기서 유저들이 크게 두 가지 문제를 지적했다. 하나는 게임 내 행동력이라 할 수 있는 이터니움 최대 보유량이 줄어드는 것이다. 
#피드 망한 게임의 캐릭터를 갱생시킨 게임
네오필   |   3일 전
0 4
게임이 망하면 캐릭터도 사라집니다. 몇몇 캐릭터는 운 좋게 살아남아 스카이림으로 망명을 가기도 하지만 이마저도 드문 경우죠.그런데 모바일게임 <라스트오리진>은 '망했던 게임의 캐릭터'를 신규 캐릭터로 데려오면서 눈길을 끌었는데요. 어찌 된 영문인지 이야기해볼까 합니다.망겜 인공영웅의 캐릭터 '타치'라스트오리진 흥하고 주목받다'스마트조이'는 모바일게임 라스트오리진을 만든 개발사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라스트오리진을 출시하기 전에 <인공영웅>이라는 모바일게임을 서비스한 적이 있었어요. 
#피드 中 퍼펙트월드, 밀리언아서·페르소나 모바일 신작 공개
게임메카   |   3일 전
1 2
여기까지만 보면 이 게임이 페르소나 기반인지 알기 어렵지만, 신작 발표와 함께 공개된 1분 가량의 트레일러에는 게임 정체를 알려주는 암호가 숨겨져 있다. 영상에는 해킹 장면이 담겨 있고, 모니터에 이진법 코드가 뜬다. 이를 텍스트로 변환하면 ‘PERSONA’라는 영어 단어가 완성된다. 아울러 영상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캐릭터, 음악 등도 페르소나를 연상시킨다.이와 함께 게임 공식 이미지에 등장한 캐릭터는 가면을 쓰고 있는데, 페르소나 5 키 아이템도 가면이다. 괴도단 콘셉트를 앞세운 주인공 일행은 가면을 착용하고 활동한다. 
#피드 中 미소녀게임 초차원여친, 이순신 모에화 철회 결정
게임메카   |   4일 전
1 3
지난 13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미소녀 모바일게임 '초차원여친: 여신의 환상낙원(이하 초차원여친)'이 이순신 모에화를 철회했다. 유저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서다.초차원여친은 200여 명의 역사, 신화 속 인물이 미소녀로 등장하는 캐릭터 수집형 게임이다. 국내 서비스를 기념해 한국 대표 위인인 충무공 이순신을 모에화 한 캐릭터를 선보였으며, 그 외에도 콜럼버스, 나폴레옹, 옥타비아누스, 단테, 화타, 다빈치, 빅토르 위고 등이 등장한다.그러나, 이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일부 유저들로부터 거센 항의가 이어졌다. 
#피드 쿠팡에서 게임사면 안 된다는 이유
네오필   |   4일 전
0 4
요즘 쿠팡 많이 이용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가격도 나름 합리적이고 저녁 늦게 주문해도 다음날 빠르게 물건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그런데 최근 커뮤니티에서는 '가전과 게임은 절대 쿠팡에서 사지 마라'는 견해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어째서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 걸까요?보내준다면서 보내지 않은 한정판 스틸북그 이유는 얼마 전 있었던 '몬스터 헌터 라이즈 스틸북 사태' 때문입니다. 쿠팡은 지난 1월부터 몬헌 라이즈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피드 인텔 11세대 i9과 3090으로 어크·사펑·로아 돌려봤다
게임메카   |   4일 전
0 7
PC 게이머의 로망 중 하나는 매우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최고사양으로 ‘끝판왕’ 성능의 PC에서 구동하는 것입니다. 굳이 높은 사양의 게임이 아니더라도, 대세 게임을 남들과 차원이 다른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것도 좋죠. 성능 좋은 PC 하나 장만하기가 어려운 요즘에는 이러한 욕구가 더 샘 솟는 듯 합니다.게임메카는 지난 3월말 출시된 인텔 11세대 CPU 플래그십 제품 i9과 최강의 게이밍 그래픽카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90으로 맞춘 PC에서 게임을 플레이해봤습니다. 
#피드 마녀와 고양이의 힐링게임, 숲속의 작은 마녀 스팀 입성
게임메카   |   4일 전
1 4
국내 게임사가 제작하고 있는 힐링 어드벤처게임 '숲속의 작은 마녀'가 스팀 페이지에 게임을 등록하며 출시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지난 12일,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써니사이드업의 신작 '숲속의 작은 마녀'했다. 숲속의 작은 마녀는 스타듀 밸리가 연상되는 유려한 픽셀 그래픽이 인상적인 작품으로, 견습 마녀 엘리가 각종 마법으로 자신의 마을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내용의 어드벤처게임이다. 작년 7월에 텀블벅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받았으며, 30일 만에 목표 금액의 1,366%를 모금했을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피드 [메카라떼 ] 나 때는 슈퍼컴보이로 '록맨X' 켠왕했어
게임메카   |   4일 전
1 3
게임메카는 그때 그 시절 감성으로 추억의 게임을 되짚어보는 메카라떼 코너를 연재합니다. 여덟 번째 게임은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성능을 갖춘 푸른 로봇이 펼치는 심오한 스토리, 록맨X입니다.록맨X는 클래식 시리즈로부터 100년 뒤, 인간과 레플리로이드(인간형 로봇)가 공존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합니다. 미지수를 뜻하기도 하는 X는 주인공의 이름인데, 이는 무한한 가능성을 이름에 담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리즈 처음으로 도입된 '아머'는 게임의 핵심이자 싸울수록 점점 강해지는 주인공을 표현했다고 볼 수 있죠. 
#피드 [성지순례] EZ2 성지였던 신대방미미가 부활했다?
게임메카   |   5일 전
1 1
안녕하세요, 성지순례의 Ryunan입니다. 어느덧 추위가 한풀 가시고 벚꽃엔딩의 계절(봄이라고 하던가요)이 찾아왔습니다. 따스해진 기운만큼 여러분의 마음에도 온기가 찾아오길 바라며 성지순례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오늘은 규모나 라인업이 큰 편은 아니지만, 조금 재미있는 과거를 갖고 있는 게임센터를 찾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바로 앞에 위치한 ‘미미게임랜드’입니다. 이름을 듣자마자 ‘아, 거기!’라며 무릎을 탁 치신 분들 손 드세요. 네,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