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게임 '엿장수 맘대로' 게임심의는 권리침해, 헌법소원 제기
게임메카   |   46분 전
0 0
정부기관의 게임 사전심의에 대한 헌법소원이 8일 헌법재판소에 청구서가 제출되며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번 헌법소원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의 제 32조 제2항 제3호와 제 22조가 헌법이 보장하는 권리를 침해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헌법소원 대상인 첫 번째 법은 ‘범죄∙폭력∙음란 등을 지나치게 묘사하여 모방심리를 부추기는 등 사회질서를 문란하게 할 우려가 있는 것’에 해당하는 게임을 제작하거나 반입하는 것을 형사처벌 대상으로 삼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이러한 게임에 연령등급을 주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 게임 별 유저 평균 IQ 조사 결과, 1위는 ‘롤’
게임메카   |   1일 전
0 2
내 팀원을보고 있자면 다소 의아한 생각이 드는, 독특한 통계 분석 결과가 공개됐다.영국 온라인 빙고 사이트 위치빙고는 지난 1일(현지시각), 각 게임 별 게이머들의 지능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심리학자 팀과 협업한 이번 테스트는 게이머 1,00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언어적 의사소통, 수학, 논리, 시각적 추론 등 네 가지 영역에서 인지 능력을 평가해 IQ(지능 지수)를 측정하는 방식을 택했다. 인간의 평균 IQ는 85점에서 115점 내외로 알려져 있다.이번 발표에 따르면 유저 평균 IQ가 가장 높은 게임은 120. 
#게임 벼랑 끝에 선 퍼스트 디센던트
게임메카   |   1일 전
0 1
‘퍼스트 디센던트’가 벼랑 끝에 서 있다. 최근 퍼스트 디센던트의 스팀 동접자는 1만 명 대로, 26만 명을 기록했던 출시 초반에 비해 다소 하락한 상태다. 유저 커뮤니티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은 찾아보기 어렵다.이토록 유저 반응이 뒤바뀐 이유는 뭘까? 그에 대한 첫 번째 이유는 지루한 파밍 구조다. 퍼스트디센던트의 핵심 파밍 요소는 계승자(캐릭터)와 무기, 모듈까지 총 3가지다. 그 중 모듈은 몬스터 처치 시 무작위로 획득 가능하며, 계승자와 무기는 던전을 클리어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하는 재료를 사용해 제작하는 구조다. 
#게임 [인디言] 무속과 현대의 조화 ‘전국퇴마사협회’
게임메카   |   1일 전
0 1
도시전설이 가져오는 오싹함과 매력은 불가해라는 이유도 있지만, 역시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절묘하게 녹여내서가 아닐까 한다. 만나본 적은 없지만 그런 일이 벌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만약? 이라는 질문으로 하여금 계속 그 이야기를 곱씹게 만든다. 게임 또한 마찬가지다. 최근 유행했던 백룸이나 규칙형 나폴리탄 괴담을 중심으로 출시된 여러 공포게임 또한 앞서 언급된 이유로 큰 인기를 끌었다는 것을 부정하기 어렵다.이렇듯 현실에서 벌어질 법한 괴담은 누구나 흥미를 가질 법한 이야기다. 
#게임 [이구동성] 정직하게 살겠다니까?
게임메카   |   2일 전
0 2
게임을 하다 보면 망작을 내놓고 절치부심하여 오명을 벗어내는 일에 성공한 개발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보다 더 자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망작을 내놓거나 물의를 일으키고 모른 척 사라졌다 ‘돈’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스리슬쩍 돌아오는 개발사지만요. 이번에도 후자와 같은 개발사가 또 등장했는데요. 짝퉁, 사기라는 뜻의 ‘SCAM’이라 불리던 ‘더 데이 비포’를 개발한 에프엔타스틱(FNTASTIC)이 그 주인공입니다.에프엔타스틱이 개발한 더 데이 비포는 트레일러만 공개한 초기에는 높은 퀄리티와 흥미로운 장르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게임 [오늘의 스팀] 182명 참전,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1위
게임메카   |   2일 전
0 2
지난 19일부터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모습을 보였던 '드래곤볼 스파킹!(Dragon Ball: Sparking! Zero) 제로'가 순위를 꾸준히 올리더니 4일 EA 스포츠 FC 25를 넘어 1위를 차지했다.드래곤볼 스파킹! 제로는 17년 만에 출시되는 시리즈 최신작이다. 전작 드래곤볼 Z 스파킹! 메테오는 당시 161명이라는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해 주목받았으며, 같은 때에 출시된 다른 드래곤볼 작품과 비교해도 최고라는 극찬받은 바 있다.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는 전작을 계승하면서 그래픽과 게임성 등이 한층 개선됐다. 
#게임 미소녀+변신로봇, 니케 출신 제작진 신작 '테라리움'
게임메카   |   5일 전
0 3
시프트업에서 데스티니 차일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에 참여했던 제작진이 새로운 개발사를 차려 서브컬처 신작을 선보인다. 미소녀와 변신로봇을 접목한 3인칭 슈팅 신작 '테라리움'이다.테라리움(Terrarium)을 개발 중인 국내 게임 개발사 지피유엔(GPUN)은 2일 선정릉 슈피겐홀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신작에 대해 알렸다. 지피유엔은 시프트업에서 데스티니 차일드, 니케: 승리의 여신 등에 참여했던 개발진들이 올해 결성한 제작사다. 니케 디렉터를 역임했던 최주홍 대표가 이끌고 있다. 
#게임 [순위분석] 고진감래, 이터널 리턴 상위권 굳히기 성공
게임메카   |   5일 전
0 1
신작 성공보다 더 어려운 부분이 부진했던 게임을 반등시키는 것이다. 인지도적인 면에서는 신작보다 낫겠지만, 기존에 쌓인 문제와 이로 인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뒤집으면서 등돌리고 떠난 유저를 돌아오게 해야 한다. 신작이 제로부터 시작한다면,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적으로 끌어올리는 부분은 마이너스부터 다시 올라가는 셈이다. 이 측면에서 역주행을 넘어 상위권 굳히기에 돌입하며 눈길을 끄는 주인공이 있다. 이번 주에 4계단 상승해 10위에 안착한 이터널 리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