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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야 소녀를 그려줘] 굶지마! 돈 스타브 살아남는 소녀

아트가 특이한데, 팀 버튼 스타일을 많이 닮았다고들 하지.
팀 버튼 스타일을 100% 적용하면 사람은 눈동자가 사라지고 사물은 형태가 구분이 안 될 정도니 약하게 적용해서 거친 선 정도만 따라 해보자.
게임을 시작하면 초원에 정신을 잃은 캐릭터가 눈을 뜨지.
“초원에서 눈을 뜨는 소녀!”

일단 맵에 있는 자원들을 채집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초원에서 풀, 잔가지, 부싯돌을 채집하는 소녀”

이러면 그냥 공원에서 잠들었다 깬 거잖아!
“사람이 살지 않는! 초원에서 풀, 잔가지, 부싯돌을 채집하는 소녀”

자세히 보면 머리는 풀, 몸통은 나뭇가지, 뿌리는 부싯돌인 기괴한 물체네.
이제 간단히 허기를 채울 재료로 베리를 채집하자.
“베리를 채집하는 소녀”

허기도 채우고 재료를 모았으니 이제 돌도끼를 만들 거야.
“돌도끼를 들고 있는 소녀를 그려줘”

여기가 아니라 몬헌 쪽에 가야 할 것 같은데?
배경은 또 왜 겨울이 된 거야?
계절이 바뀌기엔 아직 이르니 태그에 봄을 추가하도록 하자.
다음은 나무를 베어야지.
“돌도끼로 나무를 베다!”

나무로 베는 게 아니고 나무를 베라고!
아무튼 슬슬 날이 어두워지려 하고 있어. 정착지를 지어야 해.
정착지라고 해도 초반에는 모닥불 정도밖에 없으니 수월할 거야.
“해질녘 모닥불에 베리를 구워서 먹는 소녀를 그려줘”

집은 금지야!

빛이 없는 곳으로 들어가면 대미지를 받기 때문에 모닥불의 밝기를 유지해야 해.
모닥불을 끄려고 하는 손 모양 그림자로부터 말이지.
“어두운 밤, 모닥불을 끄려고 하는 손 모양 그림자, 모닥불을 지키는 소녀!”

“불을 지키지 마!“

아무튼, 어떻게든 밤을 보냈어.
아침을 맞이했으니 정신력을 채워야 해.
“아침, 나비, 꽃향기를 맡는 소녀”

버터플라이 대신 버터가 날아다니지 않는 것만으로도 어디야.
이제 더 높은 단계의 물건 생성을 위해 과학 기계(Science Machine)를 만들 거야.
생긴 걸 설명하기는 힘든데… 그냥 태그만 입력해 볼까?
“과학 기계(Science Machine)”

자 그러면 하고 싶지 않았던, 과학 머신의 형태를 하나하나 설명해 줄게.
“나무로 된 삼발이 의자 위에 돌멩이를 네모 모양으로 쌓았으며 거기에 물레와 리벳 못 모양의 손잡이가 달렸고 나무로 된 굴뚝이 달린 과학 머신을 그려줘!”


물레(spinning wheel)에서 wheel만 이해해서 바퀴를 달았군.
애 많이 썼다. 의자 대신 받침대로, 물레 단어는 고쳐서 다시 그려보자.

다른걸 그리라고 했던 내 잘못이네.
"돌멩이로 된 네모 블록, 나무 손잡이!"

하지만 위치들이 다 틀려먹었어.
원숭이가 타자를 쳐서 셰익스피어의 희곡이 나올 때까지 시도하면 나오지 않을까?

이걸로 가방을 만들 수 있어!
“가방을 멘 소녀와 초원의 토끼!”

토끼를 그렇게 가르친 사람이 잘못한 거겠지.
이제 덫을 설치하자. 잡아서 고기를 얻어야지.
“동물 토끼의 굴에 덫을 설치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