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 읽음
아주작은습관의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지은이 : 제임스 클리어 / 이한이 옮김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P49 습관은 복리로 작용한다. 매일매일 1퍼센트씩 나아지는 것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과정들이 쌓여 강력한 결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인내심을 가져라.

아주 작은 습관도 모여 놀라운 결과를 이뤄낸다


P83 습관은 자동적으로 실행될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한 행동이다.

행동변화의 네 가지 법칙은 더 나은 습관을 만드는 데 이용할 수 있는 규칙이다. 첫째, 분명하게 만들어라. 둘째, 매력적으로 만들어라. 셋째, 하기 쉽게 만들어라. 넷째, 만족스럽게 만들어라.



P103 습관에 시간과 장소를 부여하라. 시간과 장소를 명확히 제시하라.

P113 습관 쌓기 공식은 다음과 같다. '[현재의 습관]을 하고 나서 [새로운 습관]을 할 것이다.'

P125 공간을 따로 쓸 수 없다면 책을 읽는 의자, 글을 쓰는 책상, 밥을 먹는 식탁처럼 방을 활동 구역별로 나눠라. 

P133 좋은 습관을 불러오는 신호들을 분명하게 드러나게 하고, 나쁜 습관을 일으키는 신호들은 보이지 않게 하라.



P143 기회가 매력적일수록 습관이 형성될 가능성이 더 많아진다.

P145 도파민은 즐거운 경험을 할 때뿐만 아니라 즐거운 경험이 예상될 떄도 분비된다는 점이다. 보상이 예상될 때 그 기대감으로 도파민 수치가 올라가는 것이다. 

우리를 행동하게 만드는 것은 보상에 대한 예측이지, 보상의 실현이 아니다.



P159 습관을 매력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자신이 원하는 행동이 일반적인 집단, 자신과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집단으로 들어가라.



P188 어떤 습관에 통달하려면 가장 중요한 건 '반복'이다. 그저 반복하라. 그러면 된다.

급관은 반복된 행동을 통해 점차적으로 자동화되면서 만들어진다. 어떤 행동을 반복할수록, 뇌는 그 행동을 하는 데 더 효율적인 구조로 변화한다. 신경과학자들은 이를 '장기적 강화'라고 부르는데, 최근에 패턴화된 행동들을 기반으로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