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6 읽음
'실화탐사대' 황영웅 학폭+데이트 폭력 추가 폭로 "미성년자 목 졸라"
더팩트
9
MBC 실화탐사대가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한 황영웅의 학교 폭력과 데이트 폭력을 폭로했다. /MBC 방송화면 캡처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실화탐사대'가 가수 황영웅의 전 여자친구 말을 빌려 그의 상습적인 폭행을 폭로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는 황영웅의 학교 폭력(학폭) 논란을 집중 조명했다. 특히 제작진은 황영웅의 전 여자친구 A 씨를 만나 데이트 폭력에 관한 증언도 전했다.

앞서 황영웅은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해 강력한 1위 후보로 올랐지만, 학폭 가해자였다는 폭로가 연이어 제기되며 우승을 목전에 두고 자진 하차했다. 그러나 하차 후에도 제보자들은 계속 등장했고, 후폭풍 역시 거셌다.

A 씨 또한 마찬가지였다. 그는 "(황영웅 논란에) 나도 연관돼 이야기들이 많이 나와서 연락이 많이 왔다.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다"며 "황영웅이 나한테 잘 못했다는 건 진짜 모두 인정하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A 씨에 따르면 황영웅은 교제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성인이 됐고, 당시 A 씨는 고등학생이었다. 그런 그에게 황영웅은 데이트 폭행을 가했다. A 씨는 "버스 정류장이나 길에서도 맞았다. 날아갈 정도로 발로 배를 걷어차고, 목을 조르는 경우도 있었다. 머리끄덩이를 잡고 벽에 밀쳐서 폭행한 적도 있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황영웅은 술을 먹고 화가 나면 주체를 못 한다"고도 덧붙였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과거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 속에는 상체에 화려한 문신이 가득한 황영웅의 모습 등이 담겼다.

황영웅의 중학교 동창생 B 씨 또한 "황영웅은 최근 이슈가 된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손명오 캐릭터 같았다"며 "어느 정도 덩치도 있고 힘도 있는 친구들은 아예 건드리지 않고 친구로 지냈고, 장애가 있거나 왜소하거나 집이 못 사는 부족한 친구들만 골라서 괴롭혔던 아이였다"고 폭로했다.

또다른 중학교 동창생 C 씨와 진행한 전화 인터뷰 내용도 공개됐다. 금적적인 피해를 봤다고 주장한 C 씨는 "황영웅이 들고 있던 게임기를 사려고 했는데 돈은 다 받아놓고서도 게임기를 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제작진은 사실 확인을 위해 황영웅에게 직접 연락을 시도했다. 하지만 황영웅은 제작진의 메시지를 확인조차 하지 않았다.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B 씨에게 "당시 저항하는 친구들은 없었냐"고 물었다. B 씨는 "저항할 수 없었다. 황영웅이 어릴 때부터 서열 1위였던 친구에게 항상 아부를 하고 지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연예부 |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