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2 읽음
B.A.P 출신 방용국, 신생 YY엔터와 전속계약 체결
더팩트
4
30일 YY엔터테인먼트는 방용국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Y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그룹 B.A.P 출신 가수 방용국이 신생 기획사 YY엔터테인먼트와 새 출발에 나선다.

30일 YY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방용국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자사의 첫 영입 아티스트인 만큼 폭넓은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방용국은 2011년 싱글 앨범 'I Remember'(아이 리멤버)로 데뷔한 이후 2012년부터 그룹 B.A.P 리더로 활동했다. 이후 2019년부터 솔로로 전향하면서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담은 앨범을 발매하며 가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방용국은 프로듀싱 능력에도 일가견이 있는 아티스트로 꼽힌다. B.A.P 시절 앨범 수록곡의 작사 작곡은 물론, 그룹 JUST B(저스트비) 데뷔 앨범 프로듀싱을 맡은 바 있으며 최근에는 가수 박지훈의 신보 'Blank or Black'(블랭크 오어 블랙)의 수록곡 'Gambit'(갬빗)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YY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방용국은 탁월한 프로듀싱 실력을 갖춘 아티스트로, 당사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곧 좋은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YY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설립된 신생 엔터테인먼트사로 향후 음악과 연기 등 여러 방면에서 재능 있는 신인 발굴과 잠재력을 가진 다수의 아티스트들을 영입해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성장해 갈 계획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