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0 읽음
대만 타이베이 여행 전 꼭 알아야 하는 정보! (+날씨, 환전, 기념품, 명소까지)
스카이스캐너
0
'겨울 휴가 어디로 가볼까?' 아직도 고민하는 사람 여기 주목! 한국에서 3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고,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은 딱 좋은 날씨에 경비 부담 없이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대만 타이베이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대만 타이베이로 떠나기 전 알아야 할 기본적인 여행 정보를 스카이스캐너가 소개한다!
대만 타이베이 여행 전,
이것만은 꼭 알고 가자!
1. 타이베이 여행 언제가 좋을까?
변화무쌍한 날씨로 비가 많이 오기로 유명한 타이베이는 11월 ~ 3월에 비교적 강수량이 적고, 우리나라에 비해 따뜻한 날씨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혹시 모르니 우산은 필수! 낮에는 한여름처럼 덥다가도 아침, 저녁에는 추워지므로 반팔과 긴팔, 경량 패딩 정도의 두껍지 않은 옷을 준비해보자.
2. 대만 환율 및 환전 꿀팁!
대만 환율은 1TWD = 41.47원(23.1월 기준)이며, 물가는 한국보다 저렴하거나 비슷한 편이며 팁 문화는 없다. 백화점이나 쇼핑몰, 대형마트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현금 결제를 해야 하므로 현금을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 시중 은행에서는 대만 달러를 취급하는 곳이 드물어,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하거나 이중 환전을 해야 한다.
번거롭지 않게 좋은 환율을 받고 싶다면, 미국 달러로 환전하여 대만 공항이나 타이베이 메인 역 우체국에서 환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만 공항에서 환전 시, 지폐가 더러우면 거절 당할 수 있으니 깨끗한 걸로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수수료 30TWD가 발생하는 점을 참고하자. 반면, 우체국은 수수료가 없으나 공항과 환율이 다르니 비교하여 선택해 보자. 참고로 호텔 환전은 가장 비싸게 쳐주기 때문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곳에서 하는 것이 좋다.
3. 대만 여행 시 주의사항!
교통은 지하철(MRT)이 굉장히 잘 발달하여 지하철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우리나라 교통카드와 같은 이지카드를 구매하면 지하철, 버스, 공유 자전거 등 대부분의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니, 편의점이나 역에서 쉽게 구매해보자.
지하철 탑승 시, 음료를 들고 타는 것은 괜찮지만 액체류의 음료를 마시면 벌금을 내야 하니 조심하자. 버스 이용 시에는 버스마다 카드 찍는 방식이 달라, 상차/ 하차/ 상하차 한자를 잘 구별하여 카드를 태그해야 한다. 만약을 대비하여 여행 전, 여행자 보험을 미리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자.
4. 대만 기념품 뭐 사지?
대만 여행할 때 관광객들이 기념품을 사기 위해 가장 많이 들리는 곳은 까르푸와 야시장이다. 까르푸는 24시간 영업에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2,000TWD 이상 구매 시 텍스 리펀도 가능하다. 시먼딩에 있는 꾸이린 지점을 기준으로 2층과 3층에 대만 기념품을 따로 모아놓은 코너가 있으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시장에서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나 독특한 소품들을 구매해 보자. 대만에서 유명한 쇼핑 리스트는 누가 크래커, 펑리수, 과일맥주, 달리 치약, 망고젤리, 밀크, 해바라기씨, 컵라면 등이 있지만 요즘 핫한 대만에서 생산하는 카발란 위스키를 추천한다.
5. 대만에 왔으면 여기는 꼭 가보자!

1) 서울 번화가 느낌의 '중산', '동취'
요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중산은 아시아 최고의 서점으로 불리는 '성품생활원도점'과 신콩미쓰코시 백화점이 들어서면서 주변에 카페나 맛집들 다양한 시설이 들어오기 시작해 번화가로 변화하고 있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건물이 많고,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기 좋은 여유로운 중산에서 시간을 보내보자.

대만의 가로수길이라 불리는 동취는 타이베이시 중심부에 해당하는 중샤오핑~국부 기념관으로 이어지는 길을 말한다. 시먼딩은 다소 어린 학생들이 많이 찾는 번화가라면 동취는 20~30대가 많이 찾는 곳으로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며 소고 백화점, 브리즈 등 대형 쇼핑몰부터 골목골목의 여러 편집숍과 멀티숍들이 있다, 타이베이의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중산과 동취에서 대만의 트렌드를 읽어보자.
2) 타이완 대표 야시장 '스린', '사대'
타이베이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야시장인 스린 야시장은 대만 전통 요리부터 길거리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둘이 먹어도 배부른 크기의 지파이(치킨 튀김), 소고기 큐브 스테이크, 대만식 소시지 샹창, 왕 치즈 감자, 새송이버섯구이를 꼭 먹어보기를 바란다.
국립 대만사범대학교 앞에 위치한 사대 야시장은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학생들에게 어울리는 스트릿 옷 가게, 공원이 함께 있어 활기찬 분위기를 느끼며 구경할 수 있다. 사대야시장에서는 갓 구운 소보루빵안에 버터를 넣은 호호미빵, 재료를 선택해서 담으면 육수와 함께 끓여주는 대만 사람들의 소울푸드 루웨이, 대만식 만두 성지엔 바오, 우마왕에서 스테이크와 철판면을 꼭 먹어보기를 바란다.
3) 화려한 야경의 끝판왕 '샹산'
타이베이 자유여행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야경 명소는 타이베이 101타워와 타이베이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야경 끝판왕 '샹산'이 있다. 샹산은 산 전체의 모양이 코끼리를 닮아 코끼리 상을 써서 샹산이라 불리는데 "산"답게 가파른 계단이 이어져 있어 편한 운동화와 복장을 하고 올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오르다 보면 1차 전망대와 2차 전망대만으로도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지만, 정상에 오를수록 어둠 속에서 밝게 빛나는 101타워와 타이베이 시내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으니 샹산 정상에서 더 아름다운 타이베이야경을 만끽해 보자.
항공권 검색 방법!
대만 타이베이 여행을 계획한다면, 스카이스캐너에서 항공권을 예약해 보자. 스카이스캐너 앱에 접속하여 항공권 클릭 후, 목적지에 타이베이 / 여행 인원 / 여행 일정을 선택하면 검색 결과를 최저가 순으로 볼 수 있다. 정렬 및 필터에서 경유 횟수 / 항공사 / 출, 도착시간/ 비행시간 등을 필터링 검색하여 원하는 조건의 항공편을 편리하게 찾아보자. 항공편 아래에 하트 모양을 누르면 가격 변동 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으니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예약해 보기를 바란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