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9 읽음
호이안 호텔, 어디가 좋을까?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솔직 후기
스카이스캐너
1
해외 여행이 재개되면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발길을 향하는 곳 중 하나인 베트남 다낭 호이안. 특히 호이안은 등불이 수놓은 옛 도시의 분위기에 무드 없는 사람의 눈시울도 촉촉하게 만들 수 있는 매력을 가졌다. 아기자기하고 각각의 개성을 갖고 있는 음식점과 공예품점 뿐만 아니라, 바다를 끼고 있는 항구 도시 답게 호이안의 강과 바다를 따라 한적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다. 휴양과 관광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다면, 이번 겨울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호이안 호텔 추천 리스트를 살펴보자!
<에디터가 직접 갔다 온 호이안 호텔 추천 리스트 >
1.아이라 부티크 리조트
안방비치 코 앞에 있는 아기자기하고 신비로운 아이라 리조트. 처음 방문할 때 한적하고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서 길을 잃은 게 아닐 까 싶으나, 올바르게 리조트 가는 길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도착해서 풀 숲에서 위를 올려다보면 아이라 부티끄 리조트라는 명판이 보일 것이다.
직원들이 리조트 문 앞에 인기척이 들리면 민첩하게 마중을 나온다. 친절한 미소와 웰컴 드링크로 맞이해주니 더위가 한 순간에 싹 가신다. 여권을 제시하고 체크인 수속을 완료하면, 직원이 리조트를 가이드 해준다. 리조트는 A/B동으로 구분되고 동마다 수영장이 있어 머무는 곳이 어디든 모든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로비가 있는 1층이 2층스러운 특이한 구조를 갖고 있는데, 1층 객실에서 나와 지하로 내려가면 스파와 라이브러리가 있다. 그 옆 출구로 나오면 수영장과 레스토랑 바가 보인다.
아이라 부티크 리조트는 과거 베트남으로 시간 여행을 온 것 같은 신비로움과 앤틱한 객실을 제공한다. 고동색을 베이스로 한 인테리어와 밖의 풀숲이 묘하게 잘 어울린다. 욕실은 세면대나 샤워 시설이 청동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독특하다. 다만 객실 내 전등이 없어 침침할 수 있는데, 그만큼 객실 내 무드 등이 3 개나 있어 불편함은 없고 분위기 있다. 2층 독채 객실도 제공하고 있어 대가족 단위로 방문해도 쾌적하게 머물 수 있다.
아이라 부티크 리조트는 조식이 정말 맛있다. 싱싱한 열대 과일, 각종 빵, 샐러드, 핫푸드는 기본이고, 자리에 앉으면 직원이 메인 디쉬 메뉴판을 가져다 준다. 오믈렛, 에그베네딕트, 쌀국수 등 5-6 가지의 음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바로 만들어서 가져다 준다.커피 메뉴도 하단에 있으나 별도의 금액이 발생하니 참고.
레스토랑은 마치 숲 속 안에 식사를 하는 것처럼 조성되어있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지붕 방수가 잘 되어있어 걱정 없다. 오히려 비가 오는 날씨에 야외에서 조식을 먹는 게 굉장히 운치 있게 느껴진다. 맛있는 조식과 친절하고 영어를 잘하는 직원들로 즐거운 여행의 추억이 될 수 있는 아이라 부티크 리조트에 머물러 보자.
2. 코이 리조트 앤 스파 호이안
코이 리조트는 강을 끼고 있는 독특한 리조트 구조로, 숙소에 도착하게 되면 직원이 달려와 짐을 옮겨주고 버기카로 안내한다.
리조트 로비로 가는 동안 강을 잇는 다리를 건너는 경험은 이제껏 어떤 숙소에서도 보지 못한 경험일 것이다. 체크인을 하게 되면 객실에 웰컴 과일을 제공하니 과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할 수 밖에 없다.
객실은 방갈로, 리조트 룸, 독채 풀빌라 등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어 연인,친구,가족 누구와 함께 가도 그에 맞는 숙소를 찾을 수 있다. 강을 가운데로 숙소가 양 옆으로 이어져 있어 어느 객실에 있든 테라스로 가면 리버뷰를 감상할 수 있다.
코이 리조트는 올드타운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접근성에 아쉬울 수 있지만, 그만큼 한적하고 조용해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리조트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셔틀버스가 있어 올드타운으로 편리하게 갈 수 있다.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
3.빅토리아 호이안 비치 리조트 & 스파
올드타운이 호이안을 상징하듯 호이안 여행에서는 어느 나라에서나 볼 수 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호텔보다, 현지의 느낌이 물씬 나는 리조트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빅토리아 호이안 비치 리조트는 베트남 로컬의 고급스러움을 드러내 럭셔리한 휴양지를 찾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넓은 수영장은 바다에 맞닿아 있어 수영을 할 수 있는 것과 동시에 선베드에 앉아 멍하니 맥주를 마시며 바다를 감상해도 좋다.
객실은 여느 리조트보다도 넓다. 건물 외부는 전형적인 베트남 가옥처럼 노란 빛을 띄고, 내부는 우드톤과 맞는 고급스러운 색감으로 이루어져 있다. 작은 도마뱀이 간혹 가다 발견되기도 하나, 그리 자주 출몰하지 않는다. 객실은 가능하다면 업그레이드를 해주기도 하니 일찍 체크인 했을 때 가능 여부를 직원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빅토리아 호이안 비치 리조트는 아이들과 머물기 특히 더 좋다. 어린이용 수영장 뿐만 아니라, 실내 놀이터가 있고. 6세 미만일 경우는 무료 투숙이 가능하다. ( 간이 침대 필요 시 별도 금액 추가 ) 조식은 오전 7-10시 사이에 제공하며 공간도 시간도 여유롭기 때문에 늦잠을 자도 느긋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4. 빈펄리조트 & 스파 호이안
빈펄 리조트는 동남아 여행을 준비했다면 한 번쯤 들어 봤을 럭셔리 리조트 브랜드다. 그만큼 최상의 서비스와 시설을 자랑한다. 참고로 호이안 지역에는 빈펄 브랜드 리조트가 2개 있는데, 빈펄 리조트&남 호이안 과 빈펄 리조트&스파 는 별개의 숙소니 예약 전 꼼꼼히 확인하길 바란다. 리조트 직원들은 전체적으로 정말 친절하고 배려 깊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급스럽지만 우리나라의 물가로 따져봤을 때는 1박에 10 만원 대로 머물수 있어 가성비도 좋다. 전용 비치, 골프장, 넓은 수영장까지 조성되어 있어 여행 명소를 가지 않더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수영장이 정말 큰데, 한화로 5,000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하면 대형 튜브를 대여해 주니, 좀 더 재밌게 수영을 즐기거나 기억에 남을 사진을 찍고 싶다면 참고! 기념일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거나, 고층 객실을 선호한다면 예약할 때 특별 요청 사항으로 전달하는 것도 좋다. 기념일에 맞춰 작은 케이크나 이벤트를 호텔에서 제공해준다.
빈펄 리조트 호이안은 일반 객실도 있고, 6명까지 투숙가능한 독채 풀빌라 객실도 있어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계획할 때 쾌적하고 프라이빗하게 머물 수 있다. 독채 풀빌라는 개인 풀장도 있기 때문에 머무는 동안 큰 만족감을 느낄 것이다.
<호이안 호텔 최저가로 예약하는 방법 >
호이안을 여행한다면 스카이스캐너 앱에 접속해 호텔 탭을 선택 후, 목적지에 호이안을 입력하고 숙박 인원과 숙박 날짜를 선택한 한다. 그리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스카이 스캐너가 추천하는 인기 호텔 및 리조트의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우측 하단의 시계 아이콘을 누르면, 이전에 검색했던 숙소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숙소 이름이 가물가물하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정렬 및 필터를 누르면 무료 취소 여부, 최저가 순, 가격의 범위, 등급이나 편의 시설 외에 다양한 조건을 설정하여 필터링 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원하는 호이안 숙소를 최저가로 예약하자.
< 함께 보면 좋을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여행 콘텐츠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