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8 읽음
태국 방콕여행 3박4일! 살찌는 여행을 목표로 떠나는 태국 맛집 추천
스카이스캐너
0
예나 지금이나 태국은 신혼여행, 효도여행, 가족여행, 친구 여행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여행지이다. 압도적인 볼거리와 맛 좋은 음식, 고품격 스파, 호캉스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태국. 특히 먹거리와 시장, 과일 등의 맛있는 먹거리를 저렴한 물가로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단! 동남아 여행 시 낯선 음식에 예민하다면 여행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각종 비상약미리미리 준비해 갈 수 있도록 하자.
< 태국 로컬 음식을 즐기는 여행 스팟 추천 >
1. 딸랏 롯파이1 야시장
딸랏 롯파이1은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주말 시장으로 월, 화, 수를 제외하면 새벽 1시까지 운영해 야시장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야시장을 가기 전부터 길에는 노점들이 줄지어 있다. 입구부터 화려한 불빛들이 반겨주며 즐비한 술집, 노점들로 가슴이 설렌다. 다양한 꼬치구이, 코코넛 주스, 메추리알 프라이 등의 간단한 음식부터 팟타이, 로띠, 각종 신선한 해산물과 버블티, 과일까지 천국이 따로 없다. 장이 예민하지 않다면 모든 음식을 맛보는 것을 반드시 추천한다. 또한 야시장 오픈전은 빈티지 골목과 같은 느낌이 나서 포토존으로도 유명하다. 마치 영화 세트 같은 느낌의 골목 곳곳이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딱이다. 먹거리 이외에도 옷, 가방, 액세서리 등 소품들도 구매할 수 있어 볼거리도 많다. 딸랏 롯파이2 야시장도 핫한 곳이지만 지금은 운영을 안 하고 있어 딸랏 롯파이1에서 원 없이 즐기도록 하자.

주소: Srinakarin Soi 51, Srinakarin Road Nong Bon, Prawet,, Bangkok 10250 Thailand
운영시간 : 월/화/수 휴무
목/금/토/일 : 오후 5:00 - 오전 1:00

2. 조드페어 야시장
방콕의 유명한 야시장인 조드페어는 블루라인 파람까오역에서 내려 2번 출구로 나가 G 타워 건물을 끼고돌면 뒤편에 위치해 있고 센트럴 플라자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오후 5시~5시 30분이면 오픈을 시작해 사람들이 붐비기 시작하니 오픈전에 일찍 가있는 것이 좋다. 먹거리 천국이라 불리지만 방콕의 패션과 의류, 잡화,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둘러보며 마음에 드는 것은 구매할 수 있다.
조드페어 야시장에서는 떡볶이, 김밥 등 한국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코코넛, 두리안, 자몽 등 상큼한 과일들을 잔뜩 먹을 수 있으며 생 선구이, 버터 과자, 망고 밥 등 먹거리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다. 일식, 한식, 양식, 타이음식, 인도 음식 등 전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의 천국이니 조드페어에서 시간을 보내도록 하자.

주소: Rama IX Rd, Huai Khwang, Bangkok 10310
운영시간 : 월-목 오후 4:00 -오전 12:00
토-일 오후 4:00-오전 12:00 ( 시간 변동 가능성 有 )

<스푸파에 출연한 화제의 태국 로컬 맛집 Best 4 >
1. 짜런쌩 씰롬 -카오 카무
한국의 유명한 셰프가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면서 맛집과 먹거리를 소개하며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태국이 소개되었다. 워낙 먹거리가 다양한 태국에서의 대표적인 음식은 어떤 음식이 있을까? 점심시간 전에 도착을 해도 품절이 될 만큼 인기 있는 메뉴들이 있는 짜런쌩 씰롬은 족발이 올라간 덮밥 ‘카오 카무’가 대표 메뉴이다. 또한 3대째 이어온 곳이라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통통하고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부드러운 살코기와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식감과 단짠의 맛이라 아이들 먹기에도 좋다.
2. 와타나 파닛 -소갈비 국수
백셰프가 극찬한 방콕 미슐랭 국수 맛집인 와타나 파닛 역시 웨이팅을 해야 하는 맛집 중 하나! 큰 솥에서 푹 끓인 진한 국물이 갈비탕을 연상시키는 맛과 비슷한 소갈비 국수다. 쫄깃쫄깃하고 탱탱한 면과 소고기 육수에 완자와 채소의 맛은 맛없을 수가 없다. 우리나라의 국밥같이 주문하면 5분 이내에 뚝딱 나오는 시스템이라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주소: 336 338 Ekkamai Rd, Khwaeng Khlong Tan Nuea,
Khet Watthana, Krung Thep Maha Nakhon 10110
영업 시간 : 오전 9:00~오후 7:30 연중 무휴

3.크루아 폰 라마이 -인 랏나
태국의 젊음을 느낄 수 있는 크루아 폰 라마이는 맛집으로 유명해 항상 사람들로 붐빈다. 이곳에서는 태국식 울면 인 랏나를 먹어야 한다. 고기와 납작한 쌀국수를 여러 가지 향신료를 첨가하여 곁들여낸 음식으로 해산물까지 함께 먹을 수 있어 여러모로 만족감이 높다. 직원의 소스를 끼얹는 퍼포먼스까지 보여줘 눈의 즐거움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로는 현지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외식 메뉴인 수끼이다. 태국의 전통식은 아니지만 샤부샤부 느낌으로 먹을 수 있고 재료를 다 같이 넣어 볶음면으로도 즐길 수 있다.

주소: 590 592 Charoen Krung Rd, Samphanthawong, Bangkok 10100 태국
영업 시간: 월요일 정기 휴무
화-일 오전 10:30 - 오후 11:00

4.째오쭐라이 - 마마똠얌
마지막으로 태국 하면 떠오르는 똠얌을 라면으로 요리한 음식이다. 방콕의 음식들은 전부 유명하지만 그중 대표적인 곳이 째오쭐라이다.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지만 미슐랭 빕구르망에 선정된 곳이고 한국의 유명 셰프가 다녀간 곳이라 더욱 유명해진 곳! 다양한 메뉴들이 많지만 마마똠얌은 단연 1등 메뉴이다. 각종 해산물과 얼큰한 국물의 매콤 새콤한 똠얌꿍의 향까지 태국만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먹거리 여행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음식들로 태국 여행의 매력을 물씬 맛보자.

주소: 113 ซอย จรัสเมือง Rong Muang, Pathum Wan, Bangkok 10330 태국
영업 시간: 오후 4:30~오전 12:00 연중 무휴

< 태국 항공권 예약 팁 >
태국까지 가는 최저가 항공권을 찾고 싶다면 스카이스캐너 앱을 사용해 보자. 앱에 접속한 후에 항공권 탭에서 목적지로 태국을 선택하고 일정 – 인원을 체크 후 검색하면 최저가 태국 항공권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여행 일정을 정하지 않았다면 달력 차트 기능을 이용해 날짜별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최저가로 일정을 잡기에도 쉽다.
정해놓은 목적지가 있지만 당장 결정하기 어렵다면 스카이스캐너 항공편 저장 기능이 있으니 활용해 보도록 하자. 항공권 상, 하단의 하트 모양을 클릭하면 메인 페이지 하단에 저장한 항공편으로 나오기 때문에 다시 검색하지 않아도 언제든 편리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 함께 보면 좋을 태국 방콕 여행 콘텐츠 >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