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27 읽음
하나쯤 내 취향이? 만화 & 웹툰 원작 신작모바일게임 7가지
네오필
2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되는 신작모바일게임의 특징은 취향을 골고루 아우른다는 점이다. 만화와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신작만 보더라도, 높은 항마력을 갖춘 덕후부터 무협과 고전을 사랑하는 아재까지 타겟이 제각각이다.
이는 그만큼 다양한 모바일게임이 출시된다는 방증이며 항상 새로운 즐길 거리를 갈구하는 게이머로선 반가운 일이다. '이제 퀄리티만 충분히 받쳐준다면 좋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해보며, 7가지 신작을 정리해보았다.

1. 세인트 세이야: 각성

출시일: 10월 15일
장르: 턴제형 RPG
다운로드: 링크
<세인트 세이야: 각성>은 1986년 연재를 시작한 소년 만화 '세인트 세이야'를 원작으로 한다. 그만큼 설정과 스토리가 방대하고 충성 팬층도 확고하다. 배틀 소년 만화의 근간을 만들었다고 봐도 무방할 작품이기 때문에 특유의 열정 넘치는 전개가 중독성 있다. 그렌라간, 쾌걸 근육맨 같은 열혈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입문해볼 만하다.
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게임 세인트세이야: 각성에서 플레이어는 주인공 '페가수스 세이야'의 관점에서 스토리를 진행한다. 원작과 동일하게 어릴 적 잃어버린 친누나를 찾기 위해 반강제적으로 은하 전쟁에 참여하는 부분부터 시작이다. 그 외 다른 캐릭터의 스토리도 소개된다.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며 페가수스 유성권 등 원작의 스킬 연출을 감상할 수 있다. 원어 더빙과 애니메이션 컷씬도 삽입되었다. 인게임 번역 상태만 완벽하다면(?) 세인트세이야를 몰랐던 사람에게는 이번 게임을 통해 입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 고수 with NAVER WEBTOON

출시일: 사전예약 중
장르: 턴제형 RPG
사전예약: 링크
네이버에서 연재된 대표적인 무협 웹툰 '고수'가 원작이다. 혹시 처음 들어보신 분은 꼭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을 정도로 흡입력있는 명작이다. 작년부터 작가 건강 상의 문제로 연재가 중단됐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모바일 게임은 재연재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위안이 될 수 있을까? 공개된 스크린샷으로 미루어보아 장르는 수집형, 턴제형RPG로 추측된다.

3. 노블레스 : 제로 with NAVER WEBTOON

출시일: 10월 15일
장르: 방치형 RPG
다운로드: 링크
2007년 12월 30일부터 2019년 1월 8일까지 무려 11년 넘게 연재된 네이버 웹툰 '노블레스'가 원작이다. 초기 연재됐을 당시 '꿇어라'라는 라이의 대사는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부족한 분량, 미회수된 떡밥 등의 문제로 비판을 받기도 했으나 네이버를 대표하는 웹툰 작품임에는 틀림없다.
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노블레스 : 제로 with NAVER WEBTOON는 방치형 게임이다. 플레이 중간 웹툰 컷씬이 삽입되어 있으며 그냥 아무 생각없이 노블레스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로 해볼 수 있을 듯하다. 원작과 좀 많이 다른 캐릭터 일러스트를 포함해서 할 말이 많지만 그냥 넘어가도록 하자.

4. 데이트 어 라이브 : 다시 만난 정령

출시일: 사전예약 중
장르: RPG
사전예약: 링크
하렘 배틀 애니메이션 '데이트 어 라이브'가 원작이다. 원래는 라이트노벨이 시작이지만 만화(코믹스)와 애니메이션도 적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간과 정령이 전쟁 중인 상황에서 키스를 통해 능력을 흡수할 수 있는 주인공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장르가 장르이다 보니 어느 정도 항마력을 요구한다. '이걸 밖에서 플레이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이 조금이라도 든다면 당신은 아직 준비가 안 됐다.
모바일게임 <데이트 어 라이브 : 다시 만난 정령>은 벨트스크롤, 연애 시뮬레이션, 횡스크롤 비행슈팅 등을 믹스해놓았다. 나름대로 전투를 즐길 수도 있고, Live 2D로 구현된 쿠루미, 토카, 오리가미 등 원작 인기 캐릭터와 꽁냥꽁냥도 할 수 있다고 한다. 

5.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 스틸

출시일: 사전예약 중
장르: 턴제형 RPG
사전예약: 링크
아스나와 키리토가 등장하는 TVA 1기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편인데, 이 작품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다. 혹은 짤방으로 보셨을지도 모르겠다. 이름도 엄청나게 긴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 스틸>은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의 TVA 3기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을 원작으로 한다. 
모바일게임은 원작자 카와하라 레키가 직접 스토리 부분을 감수했고 작화와 성우 더빙을 그대로 삽입했다. 또한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오리지널 캐릭터 '이디스 신서시스 텐'이 출연한다는 점에서 해볼 만한 명분은 충분해 보인다. 물론 원작 팬들에 한해서만 Stay Cool 하게 가자고~

6. 가우스전자 with NAVER WEBTOON

출시일: 9월 24일
장르: 퍼즐
다운로드: 링크
직장인의 애환을 다룬 일상 웹툰 '가우스전자'가 원작이다. 엄친아 백마탄, 성형한 얼굴 때문에 어떤 일에도 표정 변화가 없는 성형미, 처세술의 달인 고득점 등 직관적인 이름과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2011년부터 연재를 시작했으니 꽤 짬밥이 있는 작품. 게임으로 나온다면 역시 시뮬레이션이 아닐까? 카이로 소프트 시리즈 같은 느낌으로.
이런 기대감이 무색하게 모바일게임 버전은 동일한 블록을 3개 이상 맞춰서 터뜨리는 무난한 퍼즐 게임이다. RPG처럼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원작 기반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지만 아쉬움이 남는 건 어쩔 수 없다. 정말 할 게 없다면 킬링타임용으로 해볼 수 있을 듯.

7. 만렙집사 에비츄

출시일: 9월 11일
장르: 클리커, 수집
다운로드: 링크
너무 소리 소문없이 나와서 출시된 줄도 몰랐다. 인터넷 짤방이나 카톡 이모티콘으로도 자주 보셨을 듯한 에비츄는 1990년 연재를 시작한 '집 보는 에비츄'가 원작이며 이래 봬도 성인 만화다. 그래서 모바일게임도 설마 하는 기대감을 품었지만.. 그랬다면 진작에 화제가 되었을 것이다. 아쉽게도 귀여운 에비츄를 살리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듯하다.
모바일게임 '만렙집사 에비츄'의 장르는 클리커 방식이 가미된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모으고 다양한 수집품을 모으는 것이 기본 골자. 게임 플레이 요소가 적어 킬링 타임용으로 적합하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