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5 읽음
알바 주휴수당 9일만에 214만원 받아낸 후기
나는 원래 주휴수당은 사장들이 주기에 부담스러운 금액인거 알고있어서 보통 받아도 그러려니 못받아도 그러려니~ 하던 사람이였음. 근데 7개월간 일하던 피씨방에서 사장놈이 너무 열받게 하는게 아니겠음???? 참다참다 폭발함. 관둔다고 말하고 엿먹이기 위해서 신고하려고 찾아보던중!

막생정에 있던 ‘돈내나’ 어플 후기를 발견함. 사장이랑 삼자대면 안해도 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않는다는말에 혹함! 그래서 나도 당장 찾아봤지. 돈내나 어플로 수당신청을 하게되면 변호사님이 나대신 증거정리해서 나대신 내용증명 보내고 돈을 받을시 변호사님한테 받은돈에 10퍼센트만 떼어주면 되는 어플이였음! (못받을 확률은 엄청 적은데 못받으면 수수료 안내도 되는거)

신고하기로 마음을 굳히고 10월 9일 수당신청을 함. 수당신청 할때는 사업자번호를 아는편이 좋아. 나도 관두기전에 피씨방 컴퓨터 파일 다 뒤져서 찾아냈음. 그리고 수당신청할때는 증거검토비를 내야해. 증거검토를 해보고 승산이 있는 경우에만 접수를 해주는것 같아! 나는 증거검토비로 21000원 냈고 이건 나중에도 못받는돈이야~

그리고 10월 10일. 바로 변호사님께 전화가 왔어. 언제부터 언제까지 일했는지, 몇시부터 몇시까지 일했는지, 갖고있는 증거가 뭐뭐 있는지, 근로계약서는 없는지 (나는 근로계약서 쓰긴했는데 사장한테만 있구 나한텐 없었음. 이건 크게 문제가 안됐어) 등등등 간단하게 10분정도 통화하고 변호사님이 말씀해주신 이메일로 증거를 보내달라고 하셨어.

내가 갖고있는 증거는 근무일지,입금내역서 정도였고 메일로 증거를 pdf파일로 다 보냈어! 또 다음날 10월 11일에는 ‘위임계약서’ 라는 변호사 사무소랑 어떤어떤식으로 계약한다는 계약서랑 내 서명사실확인서를 동사무소에서 떼서 우편으로 보내달라고 했고, 내가 일한 시간을 엑셀로 쳐서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셨음.
(이런식으로 아예 변호사님이 표를 만들어서 보내주셨고 나는 거기에 맞춰서 써넣기만 했음!)

주말엔 약속이 있었어서 나는 14일에 동사무소도 갔다가 우체국도 갔다가 하면서 우편을 보냈고 계속 연락이 없다가(생각보다 변호사님이 바쁘신지 연락을 많이 해주시진 않았어!)
10월 17일. 드디어 내용증명을 보냈다고 어플알림이 떴어.

사장놈한테 연락올까 조마조마하고 있었는데 또 연락이 없다가
바로 다음날인 10월 18일. 정산서가 문자로 왔고.
정말로 214만원에서 10퍼센트를 뗀 192만원이 들어왔어!!

10월 9일에 수당신청을 하고 9일만인 10월 18일에 정산을 받은거야! 내가 우편보내는거나 증거보내는걸 좀 더 빨리 했다면 좀 더 빨리 받았을수도 있었을거같아! 그만큼 사건 진행이 정말 빨랐어~~~~

진행하는동안 나는 사장한테 개인적으로 컨택을 정말 일절하지않았음! 내가 한일은 증거 정리해서 메일로 보낸것, 동사무소랑 우체국 왔다갔다하면서 우편 하나 보낸것, 근무시간 엑셀파일로 정리해서 메일 하나 보낸것 이거 세가지밖에 없는데 나도 모르는새에 착착착 해결이 되었어! 그나마 단점이라고 하면 연락해서 일일이 사건에 대해 통보해주지 않는다는점? 근데 콜센터에서 전화를 잘받고 궁금한거 있으면 전화로 물어보면 바로바로 대답해주셔!!

혹시 신고하고 싶은데 삼자대면이 무섭다거나, 노동청처럼 오래걸리고 귀찮은게 싫다할때 이 어플 쓰면 정말정말 좋을것같아. 만약 신고안하고 넘어갔으면 192만원은 아예 못받을수도 있었는데 가만히 있는게 얼마나 억울한 일인지 이번일로 알게된것같아!!!!!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