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408 읽음
뭐부터 봐야 해요? 페이트 시리즈 순서 총정리


그런 분들을 위해 보기 쉽게 페이트 시리즈에 입덕하는 순서를 정리해보았는데요. 우리말 번역이 돼있고 공식적인 루트로 구할 수 있는 시리즈 위주로 나열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바쁜 분들을 위한 요약
1.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FATE 루트(게임, 애니메이션, 코믹스)
2.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UBW 루트(게임, 애니메이션, 극장판)
3.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 필 루트(게임, 극장판)
4. 페이트 제로(애니메이션, 소설)
5. 이후 취향에 따라 골라서 감상 or 플레이
(접근성 높은 페이트 아포크리파, 페이트 그랜드 오더 권장)
1.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FATE 루트
(게임, 애니메이션, 코믹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는 어떤 히로인이 중심이 되느냐에 따라 크게 'Fate', 'UBW', '헤븐즈 필(Heaven's Feel)' 3가지 루트로 나누어지는데요. 먼저 2006년 최초로 방영된 TVA(애니메이션)은 '세이버'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Fate루트를 다루고 있습니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TVA는 네이버 N스토어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유료) 2006년 작품이라는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화책을 선호한다면 전 20권 분량의 코믹스(학산문화사)를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2.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UBW 루트
(게임,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극장판)

혹자는 Fate루트보다 UBW가 훨씬 좋다고 평가하기도 합니다만 결국엔 취향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UBW TVA는 애니플러스, 넷플릭스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3.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 필 루트
(게임, 애니메이션 극장판)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 필 극장판은 총 3부작으로 기획돼있으며 1부작이 상영되자마자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등 놀라운 저력을 발휘했습니다. 지난 2017년 국내에서도 개봉한 바 있으며 코믹스(디앤씨미디어) 또한 3권까지 나와있습니다.
4. 페이트 제로(Fate/Zero)
(애니메이션, 소설)

페이트 제로 TVA는 다소 과격한 연출때문에 19세 이상 관람가이며 애니플러스, 넷플릭스 등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소설(학산문화사)로도 발간되었습니다.
페이트 할로우 아타락시아
(게임, 코믹스)

먼저 '페이트 할로우 아타락시아(Fate/hollow ataraxia)'는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게임)의 후속작입니다. 일상적인 주제를 다루면서도 중간중간 페이트 시리즈 특유의 무거운 맛이 있다고 할까요. '카렌'과 '바제트', '꼬마 길가메쉬'와 '어벤져' 등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원작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코믹스(영상출판미디어)가 2권까지 나와있습니다.
페이트 아포크리파
(애니메이션, 코믹스, 소설)

페이트 아포크리파 TVA는 넷플릭스에서 독점 방영 중이며 코믹스와 소설(영상출판미디어)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UBW TVA 에필로그에 잠깐 등장했던 인물이 페이트 아포크리파에 이어서 등장하기 때문에 후속작 같은 느낌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Fate/EXTRA
Fate/EXTRA CCC
Fate/Extella
Fate/Extella Link
(게임, 애니메이션, 코믹스)

'Fate/EXTELLA'는 PC, PS4와 VITA,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돼있기 때문에 비교적 입문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Fate/EXTRA와는 또 다른 평행세계이니 먼저 플레이해보셔도 상관없습니다. 코믹스(영상출판미디어)로도 나와있으며, 오는 6월 7일 후속작인 'Fate/EXTELLA Link(PS4)'가 발매될 예정입니다.
'Fate/EXTRA Last Encore'는 콘솔 게임 페이트 엑스트라(Fate/EXTRA)의 애니메이션 판입니다. 현지 넷플릭스에서 독점 방영 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우리나라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듯합니다.
Fate/Strange Fake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
(코믹스, 소설)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는 제 4차 성배전쟁에서 생존한 로드 엘멜로이 2세가 각지에서 발생하는 마법 관련 사건을 해결하는 일종의 미스테리 소설(영상출판미디어)입니다.
창은의 프래그먼츠
Fate/Prototype
(소설, OVA 단편 영상)

이와 같은 원래 설정대로 전개되는 작품이 '창은의 프래그먼츠'와 'Fate/prototype'이며 배경, 설정, 캐릭터성이 우리가 알고 있는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와 많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창은의 프래그먼츠는 소설(대원씨아이)로 읽어보실 수 있으며 Fate/prototype는 12분 길이의 짧은 영상이 공개된 상태입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모바일게임, 애니메이션)


중2 스러우면서도 왜 빠져들 수밖에 없는가
보고 나면 알게 될지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중2 같지만 멋있는' 요소가 수많은 페이트 마니아들을 양성하고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강렬한 만큼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달까요. 중간중간 나오는 일상적인 에피소드도 깨알 같은 재미를 주고요. 그런 의미에서 한 번 가볍게(?) 입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트레이스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