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26 읽음
펫 다이어리 - 생명을 책임진다는 의미

물론 생명을 키운다는 행위에 반드시 뒤따라야할 도덕과 의무를 내다버리면 훨씬 편리할지도 모른다. 사람을 키우다가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잘못되면 막대한 법적 책임이 따르지만 동물은 그렇지 않으니 말이다. 개나 고양이 따위를 싼값에 들여왔다가 길에 버리고 도망친들 무슨 문제가 있겠는가? 시름시름 병을 앓고 있는 앵무새나 금붕어를 방치했다가 죽은 시체를 땅에 파묻었을 때 무슨 곤란을 겪겠는가 말이다.

작품의 배경이 되는 고등학교는 (학교의 주인)이사장이 동물을 사랑하는 분이라 교내에 동물원까지 있을 지경이다. 교칙은 더 황당해서 학생들은 교내의 동물들을 돌봐줘야 되고, 심지어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은 학교소유의 동물을 한 마리 맞아 애완동물로 키워야 될 ‘의무’ 가 있다. 만화는 4명의 학생이 새롭게 동물을 거두면서 시작된다. 각각 햄스터, 나이든 개, 고양이, 그리고 토끼이다.

만화는 옴니버스의 형식인데 각 에피소드는 역시 동물과 사람의 관계를 조명한다. 새로이 친구가 된 동물들과 친해지기 위해서, 동물을 해치는 못 된 사람을 혼내주고, 동물들의 건강을 해치는 이익집단과 맞서며, 마지막에는 동물과의 필연적인 이별을 수용하기까지 결국 ‘펫 다이어리’ 를 관통하는 주제는 ‘동물을 배려하는 법’ 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굳이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에 한정되지 않고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현대인들이 고민해야 될 문제이다.

반면에 ‘펫 다이어리’ 는 생명에 대한 기본적인 측은지심이 있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정도로 합리적이고, 현실의 한계를 무시하지도 않는 현실적인 주장을 하고 있다. 물론 동물에 대한 사랑과 배려가 충만하지만 동시에 사람들의 입장도 소홀히 하지 않은 것이다.

그림 작가 특유의 수려한 색감과 미형의 인물들, 세세한 묘사 등 뛰어난 작화력은 만화를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동물과 사람의 관계에 대한 철학 말고도 작중에 등장하는 방대한 전문지식도 작가들이 이 작품을 그리는 데 충분한 열정과 노력을 쏟았음을 방증한다. 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으면 더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순수하게 ‘만화’ 로서도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작품이다.
BL 웹툰 추천 솔라이클립스 필희 사랑은 환상! 파고 디어 도어(DEAR. DOOR) Pluto 동물의 왕국 팀 조무래김,Luvloo 야화첩 변덕 오 나의 어시님 얄개,밀라 우렁강도 펭키 이세계 상점 소다파이 나는 고통의 신과 결혼했다 Demonicblackcat,cloverbl 할부로 해주세요, 마왕님! 판톰
남성향 성인 웹툰 추천 음지킹 서영관 모든 건 합의하에 멀덕 논현동 로맨스 이단,하니마요 비서의 속사정 엘리제 신,Clito 그녀의 11센티 형작가,귤피 은밀한 유혹 도야 죽지마 공주님 두목너구리,니알라토텝 뺏어먹는맛 SERIOUS 여친공유 민영,빨간 휴지 일탈: 여행의 즐거움 병수씨 자매 와이프 리바 새아가 몽땅,진환,호수 상사 뒤집기 허스키놈,jake,Red-A 친구, 여자친구 유극조,민영 위아래 엣지엣지,허스키놈 이모의 비밀 한수,기둥서방 남의 아내 타란,tula 도우미 활화산,J&L,B,J&B 캠퍼스 라이브 시즈,나인티스 매거진 훔쳐보기 이을,타르초 멋진 신세계 고손작,윤곤지 동네 누나 타르초,견자 유부녀 진스튜디오 작은 전쟁 얀새,타르초 처제 길들이기 파콘 런어웨이 왕강철,랑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