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91 읽음
영화관 알바생이 알려주는 가장 좋은 명당 자리 고르는 비결
피클
0
shutterstock
여러분은 영화를 볼 때 어떤 자리를 선택하시나요? 현재 영화관에선 좌석별로 차등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보기 불편한 앞 좌석은 가격이 저렴하고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뒷좌석은 가격이 높죠. 많은 분들이 오른 영화값에 부담을 느끼고 계신데요. 그렇다면 항상 비싼 값을 주고 뒤쪽의 중앙 자리를 예매해야 할까요? 다행히도 그렇진 않습니다. 그렇다면 영화관 명당자리 고르는 방법들을 알아볼까요?

한국 영화는 눈이 편한 곳에서

cgv, 극한직업
일반 2D 영화 중 한국 영화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자신이 보기 편한 곳에 앉으시는 게 좋아요. 따로 자막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눈이 피로하지 않은 자리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보통 가운데는 시각이 한 곳으로 집중되기 때문에 한 번에 전체 스크린을 보기가 힘들어요. 정중앙보다는 가운데에서 조금 떨어진 측면 쪽이 보기 좋다고 하네요. 화면을 더 차게 보고 싶을 땐 약간 앞쪽에서, 편안하게 보고 싶을 땐 뒤쪽이 좋습니다.

자막 필수 외국영화는 좌측에

cgv. 어바웃타임
일반 2D 영화 중 외국 영화의 경우, 보통은 자막이 필수인데요. 자막을 읽어야 하기 때문에 정 중앙에서 네 칸 정도 떨어진 자리가 보기 좋아요. 가운데가 아닌 조금 떨어진 곳에 앉는 것이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고 해요. 또, 자막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기 때문에 좌측 좌석에 앉는 것이 눈의 피로가 가장 덜하답니다.

music is my life, 음악을 즐기려면 뒷좌석으로

cgv, 라라랜드
보헤미안 랩소디, 라라랜드 등 국내에서도 인기가 좋았던 음악 영화. 음악을 보다 잘 느낄 수 있는 자리는 어디일까요? 보통 뒤쪽 자리가 좋아요. 뒤쪽 좌석이 스위트 스팟이기 때문인데요. 스위트 스팟은 영화 음향 담당자들이 실제로 음향 체크를 하는 쪽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생동감 넘치는 입체 영화는 앞쪽에서

cgv, 캡틴마블
요새 마블 영화들의 경우 아이맥스나 3D로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맥스와 3D도 가운데 자리가 명당입니다. 하지만 맨 뒤보다 앞쪽의 좌석에서 보는 게 훨씬 입체적으로 보인답니다. 올려다보는 시각일수록 입체감이 더해지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3D 영화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앞쪽에서 2/3지점이 적합합니다.

오붓하게 영화를 즐기려면?

shutterstock, cgv
커플끼리 가시는 분들이라면 CGV의 '스위트 박스'나 롯데시네마의 '씨네커플석' 등을 이용하시면 팔걸이가 없는 두 좌석에서 오붓하게 영화를 즐기실 수 있어요. 일반 커플석의 경우, 보통 뒷자리에 위치해 있어요. 하지만, 일반 좌석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높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오롯이 영화에 집중, 1인용 좌석

shutterstock, cgv
영화에 집중하기 위해 혼자 영화를 보는 '혼영족'들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이렇게 혼자 영화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CGV에서는 아예 '1인용 좌석'을 마련했습니다. 이 1인용 좌석은 양쪽에 칸막이가 있어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오롯이 영화를 즐기는데 집중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뒤쪽 중앙 좌석을 선택하고 싶다면?

shutterstock, cgv
이렇게 영화에 따라 보기 좋은 좌석들을 살펴봤는데요. 그렇다면 뒤쪽 중앙 좌석, 흔히 프라임 존이라 불리는 좌석들은 항상 이렇게 비쌀까요? 그렇진 않습니다. 같은 좌석이어도 평일과 주말, 시간대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에요. 저렴하게 프라임 존을 이용하시려면 평일 낮이나 심야시간대에 영화를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마지막 주 수요일을 노려라

shutterstock, cgv, megabox, lottecinema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문화가 있는 날.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은 다양한 문화활동을 저렴하게 해볼 수 있는데요. 영화 역시 문화가 있는 날에는 훨씬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예매권이 5,000원으로 가격이 동일합니다. 잊지 않고 예매하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좌석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요.
 

피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추천 컨텐츠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