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00 읽음
일제강점기 배경 원혼: 시작 데모 배포! 스토브 인디 5월 신작



하지만 이제 스토브 인디를 통해 한국어 플레이가 가능하고, 출시 직후에는 할인 혜택도 주기 때문에 신선한 게임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1. Unto the end(언투 더 엔드)
스팀 가격: 26,000원
출시일: 5월 중"모르면 맞아야지!" 라는 말이 가장 잘 적용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주인공의 처절한 여정을 다루었으며, 상단, 중단, 왼쪽, 오른쪽과 같은 공격 방향을 선택해 순간적으로 반응하며 싸워야 합니다.


2. Interstellar rift(인터스텔라 리프트)



스팀 가격: 20,500원
출시일: 5월 중내가 직접 우주선을 만들고 우주를 여행하는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로 다른 유저와 전투, 무역 등의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으레 그렇듯 장르 자체가 호불호도 많이 갈리고 다소 하드하지만, 취향에 맞는다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습니다.


3. Still there(스틸 데어)



스팀 가격: 15,500원
출시일: 5월 중
우주선에 홀로 남아 생존해야 하는 포인트 앤 클릭 퍼즐 게임입니다. 텁텁하고 공허한 분위기가 감도는 가운데 곳곳에 녹아든 블랙 코미디에 피식 웃을 수도 있을 거예요.
퍼즐은 푸는 여러 단서 중 '매뉴얼'에 특히 의존하게 되는데, 안타깝게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제 스토브 인디에서 한국어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4. 유카 레일리
+
유카 레일리와 불가능의 소굴
스팀 가격: 43,000원+31,000원
출시일: 5월 중
카멜레온 '유카'와 박쥐 '레일리'가 함께 모험을 하는 3D 플랫폼 게임입니다. 유카가 주로 싸우고 레일리는 유카를 잡고 날아주는 식으로 역할 분배를 하며 진행합니다. 소닉과 테일즈가 떠오르네요.
참고로 유카 레일리의 후속작 유카 레일리와 불가능의 소굴은 3D가 아닌 2.5D 플랫폼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스팀 평가는 각각 대체로 긍정적(2,107개 중 79%가 긍정적) 및 매우 긍정적(403개 중 90%가 긍정적)입니다. 전작은 혹평을 듣기도 하였으나, 유저 피드백을 충실하게 반영하여 후속작은 훨씬 좋은 평가를 받았어요.
5. Welcome to Elk(웰컴 투 엘크)



스팀 가격: 15,500원
출시일: 5월 중
엘크 섬을 배경으로 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돌아다니면서 주민들과의 상호 작용, 스토리 감상이 메인입니다. 난이도가 쉽고 스토리 중심의 게임을 찾는 분들께서 관심 가져볼만해요.
진행하면 챕터 형식으로 나누어져서 마을 주민들이 추억 보따리는 하나씩 풀어놓습니다. 때로는 감동적이지만 때로는 이해하기 힘든 인생관을 가지기도 했어요. 이를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유저들의 몫.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90개 중 97%가 긍정적)을 찍었습니다.
6. Among the sleep(어몽 더 슬립)



스팀 가격: 17,500원
출시일: 5월 중
어린아이의 시점에서 진행하는 1인칭 공포 게임입니다. 때로는 무기력하고 때로는 어린아이의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관점 덕분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공식적으로 한국어를 제공하진 않지만 유저 패치가 존재하며, 스토브 인디에서도 한국어 버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4,224개 중 87%가 긍정적)을 찍었습니다.
스토브 인디 신규 할인 소식


쿠폰번호: STOVELOK25%SALE

doek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