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5 읽음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 우주에서 가족의 모험은 끝나지 않았다.
청우
4
넷플릭스를 통해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가 공개되었습니다. 로빈슨 가족의 우주 표류기를 보여주는 드라마로 1965년 미국에서 3시즌으로 83개의 에피소드로 우주를 탐험하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의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동명의 드라마를 리부트 해서 제작된 작품으로 항상 사건의 중심에는 가족이 있고, 모든 이야기는 가족을 중심으로 그려지고 있습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은 로빈슨 가족이 하나의 팀으로서 함께 하는 법을 배우며, 각자의 고유한 장점을 인정하고 부족한 부분을 다른 가족이 채워주는 방법을 보여주며, 낯선 우주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로봇과 상호작용을 통해 점점 자라나는 우정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했습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는 폭발하는 행성에서 벗어난 뒤 7개월 뒤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위기를 무사히 넘겼지만, 이름 모를 행성에 표류하게 된 로빈슨 가족은 어떤 지원도 없는 상황에서 그들만의 기술의 가지고 행성에서 탈출하려 하는 내용이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다만 이들 가족이 어떻게 생존하고 삶을 영위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경만 우주로 바뀌었을 뿐, 낯선 섬에 표류하는 가족의 이야기에서 상상력이 결합되어 공기가 없는 낯선 행성이라면 어떠했을까? 하는 등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보여주었습니다.
항상 위기가 닥쳐오면, 그 위기를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면서 로빈슨 가족이 위기에서 벗어난 뒤 다시 또 다른 위기를 맞이하는 식으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는 진행됩니다. 또한 아이들과 갈등 부모로서의 책임 등 시즌 1 보다 더 가족친화적인 모험 이야기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갈등을 일으키는 주요 악당이라 부를 수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지만, 기본적으로 악당이라고 하기보다는 캐릭터의 위치에서 좀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갈등 구조로 그려집니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스미스는 생존을 위한 악당으로서 모습을 보여주며, 주요 갈등의 원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로빈슨 가족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와 함께 스미스의 과거를 들춰냄으로써 온 가족이 함께 보는 가족 드라마라는 것을 밑바탕에 두고 있기도 합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 2에서 낯선 행성에서 탈출하기 위한 과정에서 발견된 외계 문명은 결코 떼어놓을 수 없는 이야기라는 것을 보여주며, 그 궁금증을 더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즌1의 이야기와 비슷한 구조를 갖고 있지만, 더 확장된 이야기로 등장인물들을 통해 좀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우주에서 일어나는 일이기에 상상력을 동원해 일어날 수 있는 모험과 함께 특수 효과가 결합되어 온 가족이 보기에 더할 나위 없는 드라마임을 알리고 있기도 합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3 제작 확정은 아직 되지 않았으며, 2020년 2월 경 시즌3를 제작하게 될지 결정된다고 합니다. 시즌1이 공개된 뒤 시즌2는 약 1년 반 만에 공개되었기 때문에 시즌3 제작 확정이 된다면, 아마도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족과 떨어진 아이들, 로빈슨 가족의 첫째 딸 주디의 진짜 아버지가 살아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는 끝이 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즌3가 제작되어 방영된다면, 미지의 행성을 탐험하는 내용과 로봇을 만든 외계 문명과의 조우를 통해 어떤 이야기를 보여주게 될지 더 크고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