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22 읽음
당신이 미래를 생각하는 방식 <좋아하면 울리는>




좋아하면 얼굴을 붉히거나 말을 더듬게 되거나, 옆에만 있어도 가슴이 뛰고 보고 있어도 자꾸만 보고 싶어지고, 괜시리 다정해지고야 마는 그런 세계는 옛일이다. 좋아하면 울리는, 아니 울려야 하는 세계. 그것이 바로 <좋아하면 울리는> 의 세계다. 이야기는 여기서 시작된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좋알람이 막 등장한 시점, 즉 주인공들의 학창시절부터 시작된다. 좋알람의 등장과 함께 얽히는 주인공들의 아기자기한 학창시절 이야기는 작가의 내공을 보여주는데, 자세한 스토리는 직접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학창시절은 작품의 일부에 불과하며 본격적인 스토리는 주인공들이 성인이 된 시점부터 진행된다. 좋알람이 온전히 사회에 녹아든 세계. 좋알람이 당연한 세계에서 살아가는 그들의 이야기는 어떤 식으로 진행될까.
미래를 그리는 이야기는 수도없이 넘친다. 아직 오지 않은 미래를 점치는 이야기는 셀 수 없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존재해왔다. 그러나 작가와 작품 모두가 미래지향적인 작품은 또 드물다. 앞서 말한 만화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천계영 작가를 볼까. 사실 <좋아하면 울리는>은 연재 도중 잦은 휴재로 독자들의 원성을 샀던 작품이기도 하다. 휴재의 이유는 바로 작가의 건강 문제였는데, 오랜 지병으로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일이 어려워진 작가는 손이 아닌 목소리로 작품을 그린다.
이십여전만해도 디지털 원고는 그리 효율적으로 보이지 않았다. 기계는 인간의 섬세한 손놀림을 모두 구현해내지 못했고, 장비는 비싸고 무거운데다 사람을 쓰는 것보다 비효율적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어떤가? 잉크와 펜촉은 사라지고 지면과 상관없이 디지털 작업은 표준이 되었다. 더 이상 작가들은 스크린톤을 칼로 오려내 붙이는 대신 클립 스튜디오의 브러쉬로 효괄를 넣는다. 배경 역시 마찬가지. 더 이상 하나하나 손으로 그리는 것 보다 스케치업 작업으로 보다 정밀하고 생동감 넘치는 배경을 구현해낸다. 모두 과거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그리고 그에 그치지 않고 손이 아닌 목소리로 작품을 구현해내는 천계영 작가는 만화계의 미래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데, 디지털 작업을 하는 작가들이 사용하는 클립 스튜디오나 포토샵이 아닌
작품 작업뿐만 아니라, <좋아하면 울리는>은 현재 다국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넷플릭스 역시 과거에는 생각치 못했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처럼 작가와 작품, 그리고 작품 외적인 요소까지 두루 미래 지향적인 작품도 드무리라 생각된다.
BL 웹툰 추천 오 나의 어시님 얄개,밀라 단아하고 수려한 우리 도련님 NETEASE COMICS,Baichuanshe 나는 고통의 신과 결혼했다 Demonicblackcat,cloverbl 이런 솔로탈출은 싫어! 천추엽 혼약[선연재] coinmint,그웬돌린 디어 도어(DEAR. DOOR) Pluto 할부로 해주세요, 마왕님! 판톰 사랑은 환상! 파고 호형호제 [독점 연재] Ant Studio,KEN 남의 BL만화 보바리
남성향 성인 웹툰 추천 캠퍼스 라이브 시즈,나인티스 매거진 자매 와이프 리바 죽지마 공주님 두목너구리,니알라토텝 동네 누나 타르초,견자 뺏어먹는맛 SERIOUS 도우미 활화산,J&L,B,J&B 비서의 속사정 엘리제 신,Clito 위아래 엣지엣지,허스키놈 일탈: 여행의 즐거움 병수씨 논현동 로맨스 이단,하니마요 모든 건 합의하에 멀덕 그녀의 11센티 형작가,귤피 음지킹 서영관 여친공유 민영,빨간 휴지 유부녀 진스튜디오 작은 전쟁 얀새,타르초 새아가 몽땅,진환,호수 상사 뒤집기 허스키놈,jake,Red-A 은밀한 유혹 도야 훔쳐보기 이을,타르초 친구, 여자친구 유극조,민영 이모의 비밀 한수,기둥서방 남의 아내 타란,tula 처제 길들이기 파콘 멋진 신세계 고손작,윤곤지 런어웨이 왕강철,랑라리
[심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