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8 읽음
'이걸 1년 3개월 동안 해왔다'는 에픽세븐 근황
네오필
0
지난 2월 17일 모바일게임 <에픽세븐>은 향후 업데이트될 내용들을 미리 알려주는 '패치노트 온에어'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이 방송은 지난 2019년 11월 돌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 이후 1년 3개월 넘게 지속해왔는데요.
다른 모바일게임들은 서비스 1주년처럼 특별한 날에만 주로 방송을 하거나 아예 안 하는 경우도 많은데, 에픽세븐은 이걸 격주에 한 번씩 하고 있다는 점은 분명 칭찬할만하지 않을까 싶어요.
다른 사람으로 교체된 적 없이 꿋꿋하게 방송을 진행해온 '미스터 내비(경민규)'도 게임에 가진 애정이 상당한 것 같고요.
GM님들 퇴근은 언제?...
최근 설날과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한 무료 소환 70회와 5성 영웅 소환권 지급 이벤트 때문에 찍먹각을 보고 있는 유저들도 있는데요.
그런 유저 입장에서도 이런 방송은 게임 분위기를 살펴보는 좋은 수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은 GM분들도 종종 채팅을 치기도 한다고.

에픽세븐 근황

오늘은 에픽세븐의 근황 포스트입니다. 구체적인 업데이트 내용들은 기존 유저 입장에서 관심 있는 내용들이기 때문에 요즘 나오는 신규 캐릭터 같은, 볼 거리 위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신규 발렌타인 서브 스토리가 2월 25일부터 시작되는데요. 2월 14일에 끝난 발렌타인데이를 굳이 한 번 더 꺼내는 이유는 솔로들을 2번 죽이려는 에픽세븐의 간악한 음모가 아닐까..
아무튼 발렌타인 서브 스토리는 학원물의 분위기로 진행이 되며, 레인가르의 수많은 동아리가 폐부 되는 위기를 막기 위해 학생회와 함께 홍보 행사를 기획했다고 해요. 특히 분위기를 한 단계 업 시키기 위해 '루시'라는 뉴페이스가 등장합니다.
헤이즐의 추천으로 부원이 되었던 루시는 이제 학생회 마스코트로 등극했습니다. 업무 능력이 뛰어난 데다가 청초한 미모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학생들로부터 인기가 아주 많다는데요. 정작 본인은 그 사실을 모른다는, 천연 타입의 캐릭터라고 해요.
전투 스타일은 들고 있는 종이를 활용해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보호하는 방식. 태생이 3성이기 때문에 뭔가 엄청 뛰어난 피지컬을 보여주지는 못할 거란 예상이 지배적이지만, 헤이즐과 마찬가지로 훗날 전직을 통해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도 모르겠어요.
루시는 이번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하면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해요.
두 번째 뉴페이스는 5성 디자이너 릴리벳입니다. 이는 기존에 존재하던 자연 속성 릴리벳의 암속성 버전이며, 컨셉을 보면 원래 릴리벳이 '레코스 행성의 재봉사 가문 출신'이라는 점에서 착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지널 릴리벳
디자이너 릴리벳
설정상 그녀는 디자이너가 된 평행세계의 릴리벳이라고 하는데요. 이쪽 세계의 릴리벳은 디자이너 스트라제스 밑에서 재봉 일을 배워왔으나, 그는 금기의 재단칼 파스투스를 얻고 흑화하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옷을 만들기 위해 우주를 재단하겠다"는 터무니없는 야망을 가진 스트라베스를 저지하기 위해 디자이너 릴리벳은 모델 '루루카'와 힘을 합쳐 오르비스 패션 위크에 참여하게 된다고.
재봉사 가문 출신답게 그녀는 파격적인 의상으로 첫 등장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었는데, 이번에는 전신 스타킹이 아닌 레이스가 달린 치마+가터벨트 오버 니 삭스 스타일의 스타킹 조합으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덕후 유저 입장에서 보면 노린 포인트가 한두 가지가 아니에요.
장난꾸러기 미소 넘모 좋고
레오는 왜 여기서 방랑하니
디자이너 릴리벳은 디버퍼 카운터, 방어에 비례해 공격력이 높아지는 탱커입니다. "필수 캐릭터다", "용도가 너무 한정적일 것 같다" 등 의견은 분분했지만 뭐 사실 그런 거 따지면서 뽑을 사람은 없다는 거. 일단 예쁘기 때문에 3월 4일 신비 소환을 기다리는 유저가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이외에 업데이트된 내용으로는 3월 주화 상점(천장) 영웅 로테이션 라인업 공개, 장비 부옵션 관련 업데이트, 원정대 3단계 난이도 개선, 신규 전용 장비 2종, 영웅별 사운드 볼륨 1차 개선, 전투 준비 화면 개선 등이 있습니다.

설날 &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스트리머 특별 방송까지

끝으로 설날과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한 이벤트가 2가지 있습니다. 3월 4일까지 7일 동안 출석체크를 하면 머라고라 2개와 5성 영웅 소환권을,
3월 12일까지 매일 10회씩, 총 70회(7일) 무료 성약 소환을 할 수 있어요. 뭐 까다로운 미션 요구하지 않고 접속하면 바로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스트리머 팀 대전 방송이 다시 한번 진행됩니다. 시간은 오늘(2월 20일) 오후 8시.
아무것도 모르는 스트리머가 온 게 아니라 실제 게임을 하드하게 즐기는 유저라고 할 수 있고요. 시청자들 중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도 주기 때문에 다 함께 놀아보는 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