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63 읽음
손금! 여자는 왼손, 남자는 오른손으로 본다?
포스텔러
0
손금 카더라 통신 전격 해부!쉽게 접할 수 있고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만큼 여러 루머가 떠도는 손금.
그중에 남자는 오른손으로 손금을 보고, 여자는 왼손으로 손금을 본다는 카더라 통신이 있죠!
정말 사실일까요? 포스텔러와 함께 지금 바로 알아봐요~!
오늘 이야기,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https://forceteller.com/story/81
답은 No!

이 이야기의 근간에는 손금을 볼 때 남성은 주로 사용하는 손을, 여성은 비교적 덜 사용하는 손을 중심으로 손금을 봤던 관습이 있는 듯해요.

거기에 우리나라에서는 왼손을 터부시하는 문화가 있었으므로 내용이 단순화하는 과정에서 남성은 오른손(주로 사용하는 손)을 보고 여성은 왼손(덜 사용하는 손)을 본다는 식으로 이야기가 각색된 것 같군요.

카더라 통신 2. 그렇다면 남자는 사용하는 손을, 여자는 사용하지 않는 손을 봐야 하나?

이것 역시 No!

물론 과거에는 옳고 그름을 떠나 그렇게 보는 것이 운세가 더 정확한 경우가 많았을 거예요.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손은 자신이 가지고 태어난 손금의 모양을 간직하고 있지요.
이에 비해 자주 사용하는 손은 후천적인 생활 습관에 따라 모양이 변해요. 따라서 손금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손을 그 사람이 가진 선천적 기운과 과거로, 자주 사용하는 손을 그 사람이 살면서 바꿔온 삶과 근시일의 미래라 보지요.
사람에 따라 자기 삶을 바꿔나가는 사람도 있고 타고난 천성대로 사는 사람도 있는데, 과거 사회는 폐쇄적인 사회였으므로 남성은 자신이 살면서 운명을 바꿀 수 있었지만, 여성의 경우 대부분 자기가 타고난 운명이나 성향에서 크게 벗어날 수 없었답니다.

흔히 여자 팔자는 뒤웅박 팔자라는 말이 있죠. 이 역시 과거 사회에서는 여성의 삶이 노력이나 의지와는 상관없이 외부적 요인에 의해 결정되고 이를 바꾸기 어려웠음을 나타내지요.

때문에 남성은 오른손(후천성)을 보고 여성은 왼손(선천성)을 본다는 식의 관습이 생겼어도 크게 문제가 없었던 거랍니다.
하지만 요즘은 여자든 남자든 자기 행동에 따라 삶의 많은 부분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

따라서 남녀 가리지 않고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본 뒤, 비교적 덜 사용하는 손과 비교해 어떻게 삶이 변화하였고 그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아야 지금 사회상에 맞는다고 할 수 있겠어요.

사주나 별자리 등의 역학이 그렇듯 손금 역시 오랜 세월 동안 쌓인 경험적 통계이므로 사회가 바뀌고 문화가 바뀌면 그 해석과 방향 역시 달라진답니다. 그러니 손금을 어느 손으로 보아야 할지 궁금하셨다면, 자주 사용하는 손으로 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