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35 읽음
신규 챔피언 몰락한 왕 비에고 공개, 롤 2021 시즌 시작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은 지난 10월 대대적인 아이템 개편으로 플레이어들의 주목을 받은 2020 프리시즌에 이어 라이엇 게임즈의 다른 게임 대비 하루 이른 8일부터 2021 새 시즌에 돌입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랭크 시스템 도입이다. 시즌 시작 랭크 초기화 강도를 완화해, 배치 게임을 완료하면 직전 시즌 최종 랭크에 더 가까운 랭크에서 시작할 수 있다.
또한 랭크 단계 간 승급전을 삭제해 동일한 티어 단계에서는(골드3에서 골드2로 승급 등) 별도의 승급전을 치르지 않고 승급 시 초과로 획득한 LP (랭크 티어 점수)를 다음 단계로 이월시켜 승급을 진행할 수 있다. 동시에 단계 간 강등 보호도 삭제돼 패배 후 0 LP인 상태에서 다시 패배하면 하위 단계로 강등된다. 동일하지 않은 티어 사이에는(골드1에서 플레티넘4로 승급 등) 승급전이 진행되며 티어 간 강등 보호 역시 그대로 유지된다.
랭크 플레이 시 획득 및 감소 할 수 있는 LP량도 축소되어 게임 환경이 개선됐다. 여기에 팀원이 자리를 비워 게임에서 패배하면 해당 플레이어가 자리를 비우기 전의 게임 상황에 따라 LP 감소량이 완화된다.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는 더 많은 LP를 잃게 된다.
신규 챔피언도 공개된다. 154번째 챔피언이자 정글러인 몰락한 왕 ‘비에고’가 이달 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비에고는 라이엇게임즈의 턴제 RPG인 몰락한 왕 이야기의 시작이 되는 챔피언이며 이후 출시될 챔피언도 비에고와 연관돼 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도 새 시즌을 기념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다. 1월 13일에는 새로운 연구소 공동 전선이 추가되는데, 두 플레이어는 녹서스를 상대로 대항 세력을 이끌 챔피언을 선택하고 다양한 조합을 사용하고 협력하여 녹서스 군대를 물리쳐야 한다. 새로운 지역으로는 타곤에 이어 웅장한 고대의 땅 슈리마가, 신규 챔피언으로는 아펠리오스가 등장한다.
각 게임 별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의 시즌 개막 소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