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64 읽음
마인드헌터 시즌2 출연진과 캐릭터(실제 인물 비교)
청우
1
넷플릭스에서 마인드헌터 시즌 2가 공개되었습니다. TV 시리즈는 존 더글라스 쓴 마인드헌터 소설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시리즈는 애틀랜타 아동 살해 사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됩니다. 극의 재미를 위해 허구의 인물이 등장하고 있지만, 주인공과 연쇄 살인범은 모두 실제 인물을 기반으로 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인드헌터 시즌 2에 등장하는 실제 인물을 기반으로 구성된 캐릭터와 범죄자들을 간략하게 요약해 봤습니다.

조나단 그로프 - 홀든 포드

넷플릭스 마인드헌터 시리즈에서 조나단 그로프는 범죄 수사를 위한 프로파일링 기법을 정립한 실존 인물인 존 더글라스에 기반을 두고 만들어진 캐릭터 홀든 포드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존 더글라스 쓴 마인드헌터가 원작으로 미드 크리미널 마인드 제이슨 기디언의 실제 모델이기도 합니다.

시즌 2에서 홀든 포드는 공황 장애로 인해 발작을 일으켜 입원하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행동 과학 부서에서 계속 일하면서 공황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안간힘을 쓰며, 애틀랜타 아동 살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실존 인물인 존 더글라스는 1996년 FBI에서 은퇴했습니다.

홀트 맥칼라니 - 빌 텐치

홀트 맥칼라니는 로버트 K. 레슬러라는 실존 인물을 기반으로 만든 캐릭터 빌 텐치 역을 연기합니다. 실제로 로버트 K. 레슬러는 존 더글라스의 동료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마인드헌터 시즌 2에서 빌 텐치는 홀든 포드가 튀지 않게 견제하는 또 다른 임무를 맡고 있지만, 아들이 유아 살인 사건에 연루되면서 힘든 일상을 겪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존 인물 로버트 K. 레슬러는 2013년 76세의 나이로 작고 했습니다.

안나 토브 - 웬디 카

안나 토브가 연기하는 웬디 카 박사는 실존 인물인 앤 버지스 박사를 기반으로 각색해 만든 캐릭터입니다. 앤 버지스 박사는 강간 피해자들의 평가 및 치료 분야의 선구자로 FBI 행동 과학 부서에서 존 더글라스, 로버트 K. 레슬러와 같이 일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현재 앤 버지스 박사는 보스턴 대학의 코넬 간호학교에서 근무 중이라고 합니다.

소니 발리센티 - 데니스 레이더(BTK 살인마)

마인드헌터 시즌 2 시작과 함께 등장하는 살인마 데니스 레이더 일명 BTK 연쇄 살인범을 연기합니다. BTK(Bind, Torture, Kill.-묶고, 고문하고, 죽인다.)는 데니스 레이더의 살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데니스 레이더가 저지른 살인 중 유일한 생존자는 케빈 브라이트로 그의 누나와 같이 있었지만, 머리에 세 발의 총상을 입고도 기적적으로 살아남았습니다. 데니스 레이더는 2005년 체포되었고 사형 선고를 받고 감옥에 수감되어 있습니다.

올리버 쿠퍼 - 데이비드 버코위츠(샘의 아들)

넷플릭스 마인드헌터 시즌 2에서 올리버 쿠퍼는 샘의 아들로 알려진 연쇄 살인마 데이비드 버코위츠를 연기하고 있습니다. BTK 연쇄 살인범에 대해 좀 더 알기 위해 빌과 포드과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데이비드 버코위츠는 1976년에서 1977년까지 뉴욕에서 6명을 살해하고 7명을 부상 입혔습니다. 

3,000년 된 악마에게 조종 당하고 있었다고 말했지만, 빌과 텐치의 인터뷰에서 거짓으로 드러납니다. 실제로도 그는 나중에 자신이 한 이야기가 거짓임을 인정했다고 하며, 종신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입니다.

마이클 필리포비치 - 윌리엄 주니어 피어스

마이클 필리포비치는 조지아주에서 1년 동안 9명을 살해한 연쇄 살인범 윌리엄 주니어 피어스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홀든이 그를 인터뷰할 때 생각보다 지능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고 흥미를 잃으면서 짐 바니가 대신 그를 인터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윌리엄 주니어 피어스는 종신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입니다.

코레이 알렌 - 윌리엄 헨리 핸스

홀든 포드와 짐 바니가 애틀랜타에서 2번째로 인터뷰한 살인마로 1977년부터 1978년까지 4명을 여성을 죽인 윌리엄 헨리 핸스는 코레이 알렌이 연기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별다른 소득을 올리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윌리엄 헨리 핸스는 1994년 전기의자에서 사형 당했다고 합니다.

로버트 아라마요 - 엘머 웨인 헨리 주니어

마인드헌터 시즌 2에서 로버트 아라마요는 딘 콜이 저지른 살인 사건의 공범 엘머 웨인 헨리 주니어 역을 연기합니다. 1973년 8월 8일까지 적어도 28명의 소년과 젊은이들이 강간과 고문을 당하고 살해당했다고 합니다. 휴스턴 대량 학살 사건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공범인 딘 콜이 집으로 소녀를 데려오자 딘 콜을 죽였다고 하며, 99년의 종신형이 6번 반복되는 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입니다.

데이몬 헤리맨 - 찰스 맨슨

데이몬 헤리맨은 추종자들에게 9건의 잔인한 살인을 저지르도록 지시한 사이비 종교집단 '맨슨 패밀리'의 교주 찰슨 맨슨을 연기합니다. 데이몬 헤리맨은 마인트헌터 외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이 연출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영화에서도 찰슨 맨슨 역을 연기했다고 합니다. 찰스 맨슨은 2017년 83세의 나이로 감옥에서 사망했다고 합니다.

모건 켈리 - 폴 베이트슨

모건 켈리는 영화 산업 저널리스트 에디슨 베릴을 살해한 폴 베이트슨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허드슨 강에서 발견된 가방에서 절단된 시체로 발견된 6명의 남자에 대한 살인 혐의를 받기도 했지만, 유죄 판결을 받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폴 베이트슨은 2013년 출소 후 행방이 묘연하다고 합니다.

크리스토퍼 리빙스턴 - 웨인 버트럼 윌리엄스

크리스토퍼 리빙스턴은 애틀랜타 아동 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웨인 버트럼 윌리엄스 역을 연기했습니다.
너새니얼 케이터와 지미 레이 페인 살해 혐의로 기소되어 현재 종신형을 살고 있지만, 2019년 현재 남은 27건의 아동 살해 사건 중 한 건도 기소도 지 않았다고 합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