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9 읽음
슈퍼노비스 등장!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M:빛과 그림자
네오필
1
슈퍼 노비스
먼저 신규 직업 '슈퍼 노비스'가 추가된다. 슈퍼 노비스는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플레이어가 갖게 되는 직업 '노비스(초보자)'에서 진화한 형태로 다른 직업군의 스킬을 가져와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 원작에서는 독특한 플레이를 추구하는 유저들이 노비스에서 전직을 하지 않고 만렙까지 달리는 경우가 더러 있었다. 그 이후 슈퍼노비스라는 직업이 탄생했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공식 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는 슈퍼노비스는 1차 직업들의 스킬을 대부분 사용할 수 있고 숨겨진 능력을 보유한 직업이다. 여기까지는 원작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그러나 해외 서버를 통해 확인된 내용에 따르면 많은 조정이 이루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슈퍼노비스는 성장할수록 다른 직업들의 스킬을 더욱 폭넓게 활용하며, 일부 스킬은 스킬 초월을 통해 슈퍼노비스 고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저들은 '마검사'같다는 견해를 많이 보이고 있다.
리히타르젠
신규 지역 '리히타르젠'이 추가된다. 원작에서 리히타르젠은 2005년 추가된 지역이며 ‘빛의 정점, 어둠의 그림자’라는 서브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혹시 이 지역 이름은 모르더라도 '생체 던전'은 기억하는 분이 많을 것이다. 바로 여기에 있는 던전이다.
기업 중심의 상업 도시 리히타르젠은 슈발츠발드 공화국에서 가장 근대화된 곳이지만, 극비리에 불법 생체 연구를 진행하는 등 어두운 이면 또한 가지고 있다. 알케미스트가 활용하는 '호문쿨루스' 시스템도 이때 추가되었다. 라그나로크 제로가 런칭될 당시 생체 던전과 관련한 브랜드 웹툰을 연재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라그나로크M에 호문쿨루스 시스템은 이미 추가되었고, 이제 새롭게 추가되는 생체 던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빛과 그림자'라는 타이틀 또한 리히타르젠 지역을 암시할 가능성이 높다.
타나토스 타워
신규 콘텐츠 '타나토스 타워'가 추가된다. 타나토스 타워는 12인 파티로 공략하는 레이드 형식의 던전이다. 함께 추가되는 '룬'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단순 스펙으로 밀어붙이기보다는 파티원의 공략 숙지와 유기적인 협력이 중요한 콘텐츠로 알려져 있다.
마이홈
신규 생활형 콘텐츠 '마이홈'이 추가된다. 마이홈은 쉽게 말해 '하우징' 콘텐츠이며 어느 정도 플레이를 진행한 유저들(베이스 레벨 70 이상)이 즐길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가구를 배치하고 어떤 가구는 플레이어에게 추가 능력치를 가져다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책장을 배치하면 인트 스탯이 올라가는 식이다. 설정에 따라 다른 유저를 초대할 수도 있고, 방문자 수에 따라 인기도가 올라가기도 한다.
신규 서버
마지막으로 신규 서버 '게펜'이 추가된다. 신규 서버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① 다른 유저와 동일 선상에서 출발하고, ② 신규 서버 전용 아이템 지원(쿠폰)과 ③ 레벨 달성 이벤트 경품(추첨)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있다. 사전예약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예약페이지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