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로고는 이제 우리가 생활하는 곳곳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친숙하다. 디즈니 영화를 보기 전 항상 가장 먼저 선보이는 로고는 사실 처음부터 있던 것이 아니라고 한다. 처음 성이 있는 모습의 로고가 만들어지고 그 후 많은 발전을 거쳐 지금의 우리가 보는 로고가 제작되었다고 한다. 디즈니 로고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6가지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볼까 한다.
1. 48년간 디즈니는 로고가 없었다.
1923년 설립된 디즈니는 48년 동안 공식 로고가 없었다고 한다. 극장에서 개봉되는 디즈니 영화들은 로고 없이 단순히 "Walt Disney Presents"또는 "Walt Disney Pictures Presents"로 표시되었다고 한다. 1985년 미국에서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타란의 대모험을 통해 로고에 성이 도입되면서 차츰 발전해 나갔다고 한다.
2. 현재에 이르기까지 로고는 계속 발전해왔다.
1985년 타란의 대모험 애니메이션 영화를 통해 성이 등장한 최초의 로고를 선보였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디즈니 로고도 계속해서 발전해 나갔다. 그리고 현재는 디즈니 로고에 신데렐라 성의 모습을 볼 수 있다.
3. 신데렐라와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이 모티브가 되었다.
1985년에 디즈니 로고의 일부로 처음 소개된 성은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받아들여졌다고 한다. 이것은 신데렐라와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로고는 현재의 디즈니 로고에 영감을 주는 역할을 했다고 한다.
4. 마케팅 역할
현재의 디즈니 로고는 영화와 텔레비전에서 시작을 알리는 기능과 함께 디즈니랜드와 디즈니 월드를 광고하는 역할도 겸하고 있다고 한다. 디즈니 테마파크 입구는 로고와 비슷하게 꾸며졌다고 한다. 영화나 텔레비전에서 로고는 마치 테마파크에 입장하는듯한 느낌을 갖게 만든다고 한다.
5. 미키 마우스
디즈니에서 제작한 콘텐츠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미키 마우스다. 지금의 로고에는 성이 등장했지만, 초기에 디즈니 로고가 정해지지 않았을 때는 미키 마우스가 로고에 등장했다고 한다. 이후 미키 마우스는 The Walt Disney Company란 문구에 항상 등장하며, 디즈니의 역사가 된다.
6. 현재의 로고
현재의 로고는 성을 더욱더 자세히 보여주고 있으며, 독특한 디즈니 폰트와 성을 폭죽이 터지는 모스등 경이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꿈을 이루어 주는 월트 디즈니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한다. 1923년 시작된 디즈니는 이제 거대한 미디어 제국이 되었으며, 우리가 사랑하는 많은 영화와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다. 디즈니 로고는 캐릭터, 상품 등 디즈니가 상징하는 다른 모든 것들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