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09 읽음
놓지마 정신줄 - 정.줄.놓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그 웹툰!!
웹툰가이드평일에는 매일 늦게 일어나지만 주말에는 항상 일찍 일어나는 오누이!토요일, 일요일 아침에는 만화채널을 항상 틀어서 본다. 뭔가에 홀린 듯 TV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아이들.아이들이 낄낄대기 시작한다. '뭐 때문에 저렇게 좋아하고 웃을까?'라는 생각에 어떤 프로그램인지 아빠도 TV를 보기 시작한다. 곧 아빠도 낄낄댄다.




50대 만년과장에 명예퇴직을 앞두고 있는 아빠 '정과장', 군대가기 직전의 아들 '정신', 입시 때문에 힘든 여고생 '정주리', 가족들의 뒷바라지에 정신없는 엄마 이 4인 가족의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이후에 다른 캐릭터들이 등장하면서 이야기의 확장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옴니버스지만 전체적인 이야기의 흐름을 추가해서 진행하는 방식도 같이 이루어졌다.글작가인 신태훈 작가와 그림작가인 나승훈 작가는 12살 차이가 나는 띠동갑이다. 제법 많이 나는 나이 차에도 불구하고 매우 뛰어난 협업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두 작가의 능력이 돋보인다. 이런 경우 나이는 단지 숫자일 뿐이다.
애니메이션도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시즌1 20편, 시즌2 20편 이렇게 제작이 되었고, 각종 캐릭터상품과 책으로도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오랫동안 한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고 싶다고 하는 작가들의 말처럼 <놓지마 정신줄>은 어느 순간 우리들 주변에 다가와있다.


무엇보다도 유쾌한 이야기에 정신줄 놓고 빠져들어 보는 것은 어떨른지 추천해드린다.Fin.
[참고자료]
1. 위키피디아 / 놓지마 정신줄
https://ko.wikipedia.org/wiki/%EB%86%93%EC%A7%80%EB%A7%88_%EC%A0%95%EC%8B%A0%EC%A4%84
2. 네이버캐스트 / [웹툰작가] 신태훈 & 나승훈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97&contents_id=39648&leafId=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