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81 읽음
동남아 여행지 추천, 동남아시아 최고의 휴양지 서핑 스팟 5곳
스카이스캐너
0
여름에 즐기는 스포츠로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서핑. 이런 흐름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로 서핑 트립을 떠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해외여행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길지 않은 비행시간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동남아 서핑 여행지는 그중에서도 특히 인기몰이 중! 신나게 파도를 타며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해, 스카이스캐너에서 최고의 서핑 스팟으로 꼽히는 동남아 여행지 5곳을 추천한다.
동남아 여행지 추천,
최고의 서핑 스팟 5곳
1. 스리랑카 웰리가마
Flickr @dronepicr
인도양의 진주로 불리는 아름다운 섬나라 스리랑카. 그 남부에 위치한 웰리가마(Weligama)는 서퍼들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지역이다. 그림 같은 경치를 자랑하며 초급자가 서핑을 배우기 좋은 파도가 끊임없이 밀려오는 웰리가마 비치(Weligama Beach)가 있기 때문. 해변이 넓어 서핑 강습 도중 서퍼들끼리 부딪히는 일이 적기 때문에 강습 받기에도 좋은 편이고, 맛집과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서핑 후 휴식을 취하기에도 딱이다. 또 다른 스리랑카 남부 서핑 스팟으로는 웰리가마에서 차로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미리사 비치(Mirissa Beach)가 있다. 바위가 많고 파도가 일정치 않아서 스릴을 즐기는 서핑 중∙상급자들에게 특화된 곳이다. 이곳 역시 시푸드 레스토랑과 바가 즐비해 휴양을 즐기기에 좋으니 참고하자.  

<콜롬보에서 웰리가마 가는 법>

콜롬보 포트역(Colombo Fort)에서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급행열차와 완행열차가 있으며 좌석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소요 시간은 약 3시간이다.

최저가 스리랑카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웹에서 가격 확인하기
2. 태국 푸켓
Flickr @Phuket@photographer.net
푸켓의 서핑 최적 시즌은 5~10월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팟이 마련되어 있어 서퍼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특히 이 시기에는 여러 해변에서 서핑 콘테스트가 차례로 개최되어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카타비치(Kata beach)는 해변이 넓고 수심이 깊지 않아 수영을 잘하지 못하는 서퍼들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으며, 조용하고 한산한 편이라는 장점이 있다. 그에 비해 카타노이비치(Kata Noi beach)와 수린비치(Surin beach)는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칠어 중급 이상의 실력자들이 모이는 곳이다. 그리고 북쪽에 위치한 칼림비치(Kalim beach)는 푸켓 최고의 서핑 장소라 불리는 곳으로 최대 3m에 이르는 높은 파도를 탈 수 있다. 신나는 서핑을 마치고 밤이 되면, 푸켓 최대의 번화가인 방라로드의 화려한 밤거리를 구경하며 하루를 마무리해도 좋을 것이다.
최저가 푸켓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웹에서 가격 확인하기
3. 인도네시아 발리
Pixabay @astama81
만인의 사랑을 듬뿍 받는 휴양지 발리는 서퍼들에게도 매력적인 곳이다. 서핑에 적합한 파도가 365일 들어오기 때문. 특히 서핑 피크 시즌인 4~10월의 꾸따비치(Kuta beach)는 초급자들에게 천국 같은 기간으로, 파도가 일정한 높이와 간격으로 밀려들어 거품 파도에서 서핑을 배우기에 최적이다. 한국보다 저렴한 경비로 1:1 강습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 또한, 발리에서 최근 몇 년간 핫하게 부상 중인 지역 짱구(Canggu)의 경우, 파도가 느려 릴렉싱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곳과 빠르고 강한 파도가 들어오는 곳 모두 있어 장기 거주하는 외국인 서퍼들의 베이스캠프이기도 하다. 선셋 명소 울루와투 사원에서 멀지 않은 파당파당 비치(Padang Padang beach) 역시 서핑에 자신 있는 상급자들이 모이는 곳으로 유명하니, 여행 코스 계획 시 참고하면 좋다.
최저가 발리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웹에서 가격 확인하기
4. 베트남 다낭
요즘 대세 여행로 꼽히는 베트남 다낭. 다낭을 대표하는 해변 미케비치(My Khe Beach)는 20km가 넘는 길이의 백사장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명소로, 서퍼들에게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27도 내외의 적당한 수온을 연중 내내 유지하고, 고르고 질 좋은 파도가 있어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서퍼들이 두루두루 즐길 수 있기 때문. 또한 시내에서 멀지 않고, 저렴하지만 퀄리티 좋은 숙소들도 근처에 많아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다. 베트남 최고의 여행지답게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이 기다리고 있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따라서 서핑과 함께 관광과 휴양, 식도락 등을 즐기고 싶은 서퍼라면 다낭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최저가 다낭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웹에서 가격 확인하기
5. 필리핀 시아르가오섬
Unsplash @Rene Padillo
세계의 많은 서퍼들에게 ‘파도 맛집’으로 소문난 필리핀의 시아르가오(Siargao)섬. 아직 한국인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이지만, 이곳의 매력을 아는 여행자들은 점점 늘고 있다. 매년 9월 세계 서핑 대회가 열려 이 시기에 시아르가오섬을 찾으면 쏠쏠한 구경거리가 하나 더 생기는 셈이며, 이때가 아니더라도 연중 내내 파도가 강한 편이라 서핑을 즐기기에 늘 좋다. 특히, 파도가 높기로 유명한 클라우드 나인(Cloud 9) 포인트는 서핑 애호가들의 성지와도 같은 곳. 이외에도 재킹 호스(Jacking Horse), 세미트리, 투아손 등 다양한 서핑 스팟이 있으니 자신의 실력에 맞게 서핑을 즐길 수 있다. 북적이지 않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서핑과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숨은 꿀 휴양지 시아르가오섬을 택하자. 

<세부에서 시아르가오섬 가는 법>

필리핀항공과 세부퍼시픽에서 세부 - 시아르가오섬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이다.

최저가 필리핀 항공권
스카이스캐너 웹에서 가격 확인하기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