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읽음
김건모 7월 1일 컴백, 신곡 어디쯤 가고 있을까 발매
전자신문
0
사진=건음기획
김건모가 돌아온다.

건음기획에 따르면 김건모는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를 발매하며 대중 앞에 다시 선다. 이번 신곡은 2016년 데뷔 25주년 기념 앨범 '50'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이다.

김건모는 지난 3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을 끝으로 6년의 공백을 깨고 진행한 '25-26 김건모 라이브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부산 공연은 티켓 오픈 2분 만에 매진됐고, 서울 공연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변함없는 저력을 입증했다.

그는 투어 내내 "이제 다시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새 앨범을 준비하겠다"고 밝혀왔다. 이번 신곡은 그 진심을 담아낸 결과물이다.

'어디쯤 가고 있을까'는 1977년 발표된 가수 전영의 1집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김건모가 데뷔 후 처음으로 직접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피아노 대신 기타를 선택한 이번 무대는 그의 음악 인생에 새로운 출발점을 알리는 상징적 장면이 될 전망이다. 성공적인 투어를 통해 원조 '국민가수'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확인한 김건모가 10년 만에 선보일 음악적 변신에 관심이 모인다.

이금준 기자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