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9 읽음
요즘 학교에서 맞춤법 교정이 사라진 이유
재미연구소
0
요즘에 틀린 글씨를 안 잡아준대 학교에서
이유가
아이들이 자유롭게 쓰기 위해선
누군가가 틀린 글씨를 잡아주거나 이러면
아이의 사기가 떨어진다고 그래야 되나
일기장의 제목만 보고 넘기신다고 하시더라고
하다못해 내가 알고 있는 모 사립학교도
틀린 글씨를 잡아주지 않는대
빨간팬으로 여기는 ㄴㅈ이야
여기는 ㅆ이야 뭐 이렇게
표시만 해주면 애가 다음부터 그거는
아 내가 틀렸구나 생각을 하는데
그거조차도 안 하는 거잖아
아예 안하신다고 하시더라고
그러니까 읽지 않으신대
애들 사생활이다
ㅎㅎㅎ

아니 사생…. 스읍
초등학교 2학년짜리의 사생활…
애들한테 맞춤법을 지적해서
사기가 떨어져서 안 쓰는 것 보다
차라리 읽고 거기에
선생님의 답글이나
코멘트를 남기면서
애들이 즐거워하면서 더 쓰게 되는 게 더 클 것 같은데
설득이 하나도 안 되는데

+학교 숙제 문제
참관 수업 가잖아
그때 선생님이 그 말씀을 하시는 거야
정말 제가 숙제를 최대한 안 내겠다고
그래서 ‘어 선생님이 왜 그런 말씀을 하시지?’란 생각을 했거든
(숙제가) 엄청나게 많나 했는데 아니야
매일 쓰는 게 아니라 일주일에 한 번씩 하는 거잖아
아니 학교숙제 때문에 학원숙제를 못하면 학원을 끊어야지
공교육이라는 그 개념을 모르나?
공(公)자를 잘 모르나?
다 평등한 교육을 받아야 되는데
그걸 그렇게 당당하게 선생님한테 요구하는 것 자체가.. 참

++참고로 유튜버 부부는 이런 상황이 이해 안된다는 의견이었음!! 이분들에 대해 뭐라 안했으면 좋겠어..!

이 영상 말고 다른 인플루언서 릴스에서 본인 자식이 대회나가서 상 받았는데 교무실에서 몰래 줬다는 댓글도 봄..

문제시 삭제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