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 읽음
[NNA] 토에이, 태국 영화 제작사 M 스튜디오와 제휴
아주경제
1
토에이는 16일, 태국 최대 멀티플렉스 업체인 메이저 시네플렉스 그룹 산하의 영화 제작·배급사 M 스튜디오와 전략적 공동 제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국제 시장을 겨냥한 태국 영화의 개발 및 제작에 공동으로 나설 계획이다.

M 스튜디오는 창의성과 지역적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토에이는 기획 제작력과 멀티유즈 전개력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지식재산권(IP)을 개발하고 운영해 왔다. 양사는 개별 프로젝트에 그치지 않고 전문 지식의 장기적인 교류, 제작 기법 공유, 새로운 국제 루트 확립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토에이의 요시무라 후미오 사장은 "태국의 영화 제작자들은 독자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한 훌륭한 스토리텔링 재능을 가지고 있다. 토에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IP 개발, 제작 체제, 제작 기술, 그리고 토에이가 오랜 기간 쌓아온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메이저 시네플렉스의 영화관 시장 점유율은 약 70%에 달한다. 태국뿐만 아니라 라오스, 캄보디아에도 영화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3개국에서 약 180개 거점, 850개의 스크린을 운영 중이다. M 스튜디오는 메이저 시네플렉스가 직영하는 콘텐츠 제작·배급사로, 영화 제작 외에도 태국 및 주변국 배급과 해외 라이선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