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61 읽음
다크소울 귀여운 버전? 리틀 위치 노베타 (Little Witch Nobeta)
네오필
1
지난 6월 24일 스팀에 얼리 액세스 버전을 런칭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신작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리틀 위치 노베타(Little Witch Nobeta)>라는 소울 라이크 게임이며 귀여운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캐릭터를 보면 조금 반전 돋는 장르가 아닐까 싶어요. 6월 29일 기준으로 압도적으로 긍정적(1152명 98% 긍정적)을 찍고 있는 상황이라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출생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한
꼬마 마녀의 여정

쉬운 영어 문장으로 구성된 스토리. 우리말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리틀 위치 노베타는 약 30분 분량의 체험판을 제공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말을 지원하지 않지만(추가할 예정) 간단한 텍스트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느끼진 못 했어요.
스토리는 자기 출생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한 수수께끼의 성을 모험하려는 꼬마 마녀 '노베타'의 모험이 중심이 되는데요. 성 앞에 도달한 노베타는 우선 검은 고양이를 찾아야 한다는 사실을 이야기합니다.
곧이어 노베타를 조작해보며 느낄 수 있는 점은 다크소울 특유의 무빙이나 모션과 매우 흡사하다는 사실입니다. 뭔가 말로 설명하기는 어려운데 바닥을 구르는 회피, 달리기, 점프 동작을 보시면 알 수 있어요.
시스템적으로 다크소울과 가장 큰 차이점은 '이지 모드'를 지원하며 '원거리 마법'이 기본 공격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TPS게임처럼 줌인이 되며 에임을 맞춰서 마법 투사체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R을 누르고 잠시 캐스팅을 하면 더욱 크고 강력한 마법 공격을 할 수 있고요.
캐스팅을 통해 확장된 마법은 보스 몬스터의 가드를 일시적으로 풀거나 장애물 너머에 있는 오브젝트를 파괴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스팅 도중에 적에게 맞으면 초기화되기 때문에 주의가 좀 필요해요.
근접 공격(스태프 휘두르기)은 항아리를 깨거나 마나가 없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근접 공격, 카운터, 회피 성공을 하면 마나가 회복되거든요. 젬을 포션처럼 먹어서 회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때 젬은 HP 및 MP 회복, 일정 시간 방어력 증가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세이브 포인트는 여신상을 활용합니다. 여기에 가면 HP가 모두 회복되며 자동으로 세이브가 돼요. 또한 능력치를 올리거나 젬을 트레이드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스전부터 어려워지기 시작하는 게임. 한 번 맞으면 연달아 맞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처음엔 난이도가 어렵다고 해서 이지 모드로 플레이했는데 생각보다 무난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살짝 실망하려는 찰나 보스전에서 재미를 선사하더군요. 기본적으로 방패로 가드를 하고 있기 때문에 큰 마법을 사용해야 하며 공격 패턴이 은근히 사람 약 올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엇박자를 타서 연속 공격으로 농락한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
적응되니 할만합니다
처음에는 애를 좀 먹었는데 조금 익숙해지니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걸 노멀 모드로 하면 힘들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근접 공격을 하기엔 리스크가 크고, 원거리 공격만 하기에는 MP가 부족하다는 인상을 받았거든요. 결론적으로 회피를 통해 MP를 지속적으로 회복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공략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노멀 모드로 본편을 플레이하신 분들의 감상에 따르면, "노멀 모드는 절대 노멀 난이도가 아니다", "특정 구간에서 무턱대고 돌진하면 죽기 십상이니 전략을 구상하고 돌파해라", "보스전에서 몇 십 데스는 기본으로 하게 될 것이다", "마법은 총 네 가지가 있는데 하나만 집중적으로 써도 문제는 없다" 등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도가 따로 없다는 점이 불편하게 느껴졌었는데 어떻게 보면 게임의 시스템으로서 감안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냥이가 있다면 갓겜이다
리틀 위치 노베타의 가격은 10,500원(현재 10%할인 중)입니다. 정말 가격만큼의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B급 감성의 귀여운 다크소울에 관심이 간다면 추천드립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