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7 읽음
씨 오브 시브즈가 스팀에서 제대로 물 만났다
게임메카
1
▲ '씨 오브 시브즈'가 스팀에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
스트리밍 인기 게임으로 유명한 해적 시뮬레이터 '씨 오브 시브즈'가 스팀 출시와 동시에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씨 오브 시브즈는 22일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 1위에 올라있다. 정확히는 지난 3일, 스팀에 출시된 이후 줄곧 판매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타이탄폴 2를 비롯해, 다크소울 3,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등이 모두 할인 판매 중인 데 반해 씨 오브 시브즈는 정가로 판매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위를 계속 고수하고 있는 것이다.

씨 오브 시브즈는 킬러 인스팅트와 반조 카주이 시리즈로 유명한 레어에서 제작한 작품으로 2018년 MS 스토어로 먼저 출시됐다. 출시 당시에는 많은 기대와 달리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많은 비판을 받았다. 하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2018년 후반부터는 트위치에서 포트나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인기 게임과 시청자 수 경쟁을 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다 최근 한층 접근성이 높은 스팀으로 출시되며 전보다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참고로 씨 오브 시브즈는 스팀과 Xbox One, MS 스토어 유저와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시 오브 씨브스는 해적 테마의 MMOFPS 어드밴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해적선의 선원이 돼 바다를 떠돌며 보물을 찾거나 다른 해적과 싸우기도 하는 등 여러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스팀 버전은 현재 3만 9,400원에 스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 '씨 오브 시브즈'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Xbox 공식 유튜브)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