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읽음
최상위 보스 '유피테르' 포함, 메이플 후반 성장 강화한다
게임메카
이번 행사는 ‘크라운(CROWN)’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유니온 레벨 1만 이상, 295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유니온 챔피언 S등급 이상 캐릭터 3개 이상 등록 등 특정 기록을 달성한 이용자들이 초청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장 이벤트와 깜짝 선물로 축제 분위기를 더했으며, 발표 말미에는 2025년을 돌아보며 이용자에게 감사를 전하는 쿠키 영상도 상영됐다.
먼저 6차 전직 HEXA 스킬의 두 번째 공용 코어 ‘솔 헤카테’가 공개됐다. ‘솔 헤카테’는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성장형 소환수 스킬이다. 레벨에 따라 외형이 변화하고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사냥 지원에 초점을 둔 ‘솔 야누스’와 달리, 보스 전투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 메이플스토리 2025 겨울 쇼케이스 크라운 (영상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장비 ‘아스트라 보조무기’ 추가 소식도 전했다. 제네시스 무기 퀘스트 완료 후 그란디스 지역 보스 처치로 획득하는 ‘격전의 흔적’과 고난도 보스 및 일일 퀘스트를 통해 얻는 ‘에리온의 조각’을 모아 성장시킬 수 있다. 총 3단계 성장 구조로, 단계에 따라 스타포스 강화 한도가 확장되며 기존 보조무기의 잠재능력 전승도 가능하다.
‘유피테르’ 업데이트와 함께 295레벨 신규 지역 ‘기어드락’도 공개된다. 고대신 고브가 병기를 개발하며 거대 용광로 ‘크로노스’를 숨겨둔 장소라는 설정이다. 스토리 퀘스트 완료 시 ‘그랜드 어센틱심볼: 기어드락’을 획득할 수 있다.
성장 경험 개편 내용도 발표됐다. 먼저 에픽 던전 경험치를 전 레벨 구간에서 상향하며,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은 275레벨 이상 구간 경험치 보상이 강화된다. 285레벨 달성 시 제공되는 ‘찬란한 영웅의 증거’는 링크 스킬을 3레벨까지 확장할 수 있고, 어센틱 심볼 11레벨 달성 시 지역 보스 대상 추가 데미지 혜택도 적용된다.
이어 ‘챌린저스 월드 시즌3’와 시즌 보스 ‘시간의 방랑자, 카이’도 소개됐다. 레벨 미션은 기존 5레벨에서 1레벨 단위로 변경되며, 신규 이벤트를 포함한 시즌3에서는 전용 시즌 보스 ‘카이’에 도전할 수 있다. 노말은 270레벨 이상, 하드는 28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 가능하며, 처치 시 메소와 보스 장신구 상자 등 보상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성장 이벤트와 겨울 시즌 콘텐츠, ‘키네시스’ 직업 리마스터, 보이스 챗 도입을 포함한 대규모 편의성 개선,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 캐슬’ 등의 인게임 콘텐츠가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