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 읽음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게임메카
제목은 ‘게임 퀘스트: 더 백로그 배틀러(Game Quest: The Backlog Battler)’다. 내년 2분기 스팀 앞서 해보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올해 2월부터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무료 체험판을 배포 중이다. 콘셉트는 앞서 소개한 것과 같다.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 중 플레이 시간이 2시간 이하인 게임이 적으로 등장하고, 그들과 맞서 싸워야 한다. 사놓고 한 번도 하지 않았던 게임은 ‘불멸의 왕’으로 출현한다.
▲ 게임 퀘스트: 더 백로그 배틀러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등장하는 적들의 대미지는 게임 가격에 따라 달라진다. 즉, 정가가 높은 게임일수록 강한 셈이다. 이 외에도 본편은 물론 구매한 DLC도 적으로 등장하거나, 자주 즐긴 게임이 전투를 도와주는 아군으로 활약하는 등 소소한 아이디어가 게임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플레이어 본인이 보유한 스팀 게임 목록, 플레이 시간, 가격 등 여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기에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스팀 프로필에서 ‘게임 세부정보’를 공개로 설정해야 한다. 스팀 친구의 게임 목록을 불러와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구매해놓고 안 한 게임들이 습격해온다는 특이한 기획을 바탕으로 한 ‘게임 퀘스트: 더 백로그 배틀러’는 내년 2분기에 스팀에 출시된다. 올해 9월에 스팀 찜 등록 5,000회를 돌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