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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V12 하이브리드 슈퍼카
차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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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형 람보르기니 레부엘토는 브랜드 역사에서 아주 특별한 의미를 지닌 모델입니다. 람보르기니의 상징인 자연흡기 V12 엔진을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전동화를 본격적으로 도입한 첫 하이브리드 플래그십이기 때문이죠. 레부엘토는 람보르기니가 추구해온 감성과 미래 기술이 정교하게 결합된 작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레부엘토에 대해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
​ 람보르기니 레부엘토의 외관 디자인은 람보르기니가 지향하는 미래적 감성과 전통적인 육각형 디자인 DNA를 완벽하게 결합하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낮고 공격적인 Y 시그니처 LED가 배치되어 있고 차체의 공기 흡입구와 에어로 채널은 전기모터 냉각 및 고속 안정성을 극대화하도록 정교하게 설계되어 있어 실용성과 예술적 완성도를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
​ 측면부는 미드십 슈퍼카 특유의 날렵한 실루엣이 한층 강화되었고요. 카본 모노코크 섀시가 드러나는 부분이 시각적으로 매우 역동적인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후면부는 마치 떠 있는 듯한 중앙 배기구와 거대한 디퓨저, 날카로운 테일램프가 어우러지면서 레부엘토만의 하이테크 감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2025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6.5 HPEV 출시가는 78,400만 원 판매되고 있죠. ​
​ 람보르기니 레부엘토의 제원은 전장 4,947mm, 전폭 2,033mm, 전고 1,160mm, 휠베이스 2,779mm 스포츠카 쿠페인데요 사이즈도 꽤 큰 편입니다. 람보르기니 레부엘토의 성능은 6.5L 자연흡기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해 총 시스템 출력 1,015마력을 발휘합니다. 최대 토크는 73.9kg.m에 달하고죠. 이는 기존 아벤타도르의 성능을 한 단계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
​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약 2.5초, 200km/h까지는 7초 초반, 최고 속도는 349km/h 이상으로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듀얼 클러치가 아닌 신형 8단 DCT 변속기가 적용되어 변속 반응이 기존 람보르기니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정교합니다. 또한, 전륜 전기모터를 통한 e-4WD 시스템이 적용되어 저속 구간에서는 EV 주행이 가능하고요. 트랙에서는 즉각적인 토크 배분으로 코너 탈출 성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
​ 2025 람보르기니 레부엘토는 ‘전통을 지키면서 동시에 미래로 나아간다’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자연흡기 V12의 감성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전동화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하이브리드 슈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인데요. 슈퍼카 시장에서 레부엘토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자 앞으로 람보르기니의 전동화 전략을 이끌 핵심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 람보르기니 레부엘토의 실내디자인은 전통적인 람보르기니의 투박한 레이아웃에서 벗어나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인터페이스 중심의 구조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중앙 12.3인치 클러스터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조수석에는 별도의 9.1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주행 정보 공유 경험을 제공합니다. 확실히 현대적인 인테리어 구성을 잘 갖추고 있죠. ​
​ 센터에는 8.4인치 수직형 디스플레이가 자리 잡고 있고요. 공조, 차량 설정, 파워트레인 제어 등 대부분의 기능을 디지털로 제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실내 마감은 카본, 알칸타라, 최고급 가죽 등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도 경량화를 이뤄냈고요. 전체적인 실내 분위기는 미래의 전투기 조종석과 같은 느낌을 주어 기존 람보르기니보다 한층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차량 보르기니 레부엘토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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