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 읽음
남양주시, 민·관·경·학 아동 안전 캠페인
잡포스트
0
주광덕 시장, 실효성 있는 아동 안전 활동 ‘강조’

남양주시가 10일 다산2동에서 민·관·경·학 아동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남양주시는 10일 다산한강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정약용 캐릭터와 ‧포돌이·포순이가 함께 참여한 민·관·경·학 합동 ‘등굣길 아동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 대상 범죄 예방과 안전한 등굣길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시는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정약용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캠페인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다산한강초등학교 ▲다산2동 ▲남양주남부경찰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2동 사회단체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정약용 가면 1개와 유생 도포·학사모 15벌이 준비돼 주요 인사들이 분장을 하고 참여했으며, 포돌이·포순이도 등장해 등굣길 분위기를 밝게 이끌었다.

정약용 캐릭터단과 경찰 캐릭터는 사거리 곳곳을 돌며 아동 안전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등굣길 학생들과 교감했다.

시는 향후 정약용 캐릭터를 활용한 아동 안전 캠페인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지역 정체성을 살린 캐릭터형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기관 간 협력을 바탕으로 아동 안전 체감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주광덕 시장은 “정약용 캐릭터와 경찰 캐릭터가 함께해 아이들이 더 쉽고 친근하게 안전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기회를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아동 안전 활동을 이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