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8 읽음
AI스페라 공격표면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획득
IT조선
0
AI 기반 사이버 보안 기업 AI스페라는 자사의 공공기관 전용 공격표면관리(ASM) 플랫폼 '크리미널 IP KASM'이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시행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SaaS 간편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CSAP는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CSAP SaaS 간편등급은 서비스 안정성, 데이터 보호, 보안 요소 평가 등 공공기관 SaaS가 갖추어야 하는 핵심 요건을 충족한 서비스에 부여된다.

크리미널 IP KASM은 AI스페라의 AI 기반 공격표면관리 플랫폼으로, 기업·기관의 외부 노출 자산을 실시간 탐지하고 공격 위험도를 AI로 분석해 선제적 대응을 지원한다.

취약한 시스템, 노출된 포트, 취약 버전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보안 요소를 자동 분석하며 위협 발생 가능성이 높은 영역을 우선순위로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AI스페라는 CSAP 인증 이외에도 PCI DSS 인증, GS 인증, K-PaaS 인증 등 국내외 보안 인증을 확보하며 제품 신뢰성을 강화해왔다. 이번 CSAP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가·공공기관을 비롯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한재희 기자

onej@chosunbiz.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