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1 읽음
“에스파 닝닝 日 방송 부르지마“ 서명 12만 넘어서…무슨 일?
위키트리
또한 에스파가 올해 처음으로 홍백가합전에 출연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알려지자, 반대 움직임이 온라인에서 빠르게 확산된 것이다.
세계 최대 청원 사이트 체인지닷오르그에는 에스파의 NHK '홍백가합전' 출연 정지를 요구하는 글이 올라왔으며, 해당 서명은 12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 3일 일본 산케이신문을 포함한 현지 언론들은 서명 증가 소식과 함께 전날 일본 참의원 총무위원회에 출석한 NHK 야마나 히로오 전무이사가 “에스파의 출연에 문제 될 부분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더불어 "닝닝에 원폭 피해를 경시하는 의도가 없었던 것을 소속사를 통해 확인했다"고도 했다. NHK는 해당 그룹의 활동 성과와 대중적 지지, 프로그램 기획 방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출연을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사안은 단순한 연예계 논란을 넘어 중·일 양국의 정치적 긴장 상황과 맞물리며 더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에스파의 출연이 예정대로 진행될지, 혹은 일본 내 여론 변수가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NHK는 현재까지 기존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에스파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2020년 11월 17일 데뷔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멤버는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으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