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51 읽음
마블 어벤져스 상세 정보 공개, 메인 빌런은 모독
게임메카
1
▲ 마블 어벤져스 메인 빌런으로 등장하는 모독 (사진출처: 마블 어벤져스 모독 트레일러 갈무리)
9월에 출시되는 마블: 어벤져스 메인 빌런이 드디어 정체를 드러냈다. 거대한 머리에, 기계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모독(M.O.D.O.K)’이다.

스퀘어에닉스는 24일(현지 기준) 진행한 마블 어벤져스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전했다. 총 30분 분량의 영상을 통해 게임 주요 스토리라인과 캐릭터 육성 및 파밍, 협동 플레이 모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마블 어벤져스 온라인 생방송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 어벤져스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터진 큰 사건으로 인해 캡틴 아메리카가 사망하고 그 여파로 어벤져스가 해산된 이후를 다룬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내용이다. 이번에는 여기에 추가적인 정보가 더 발표됐다.

당시 등장한 빌런 태스크마스터가 샌프란시스코에서 터트린 것은 고농축 테리젠 크리스탈이었다. 이 크리스탈이 깨지면 테리젠 안개라는 것이 나오는데 초능력이 없는 일반인이 이 안개에 노출되면 사망하며 일부만 초능력을 지닌 인휴먼으로 각성한다.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어벤져스는 해산됐고 그 빈자리를 기계화된 군인과 로봇으로 구성된 어드밴스드 이데아 메카닉(Advanced Idea Mechanics), 소위 AIM가 채웠다. 그리고 이 AIM을 배후에서 조종하는 것이 이번 타이틀 메인 빌런으로 등장하는 ‘모독’이다.

모독은 살인을 위해 제작된 정신유기체(Mental Organism Designed Only for Killing)의 준말이며 갓난아기 몸에 성인 머리를 붙여놓은 듯한 외모를 지녔다. 게임에서 그는 기계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을 지녔는데 이를 통해 초능력을 지닌 인휴먼에 대한 여론을 악화시키고, 이들을 통제한다며 마구잡이로 잡아들인다.

이 시점에 몸을 일으키는 또 다른 영웅이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일어난 사건을 계기로 몸을 자유자재로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능력이 개방된 인휴먼 카밀라 칸이다. 10대 소녀인 카밀라 칸은 어벤져스의 열렬한 팬이었으며, 흩어진 어벤져스를 다시 규합시키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 카밀라 칸은 마블 인기 영웅 중 하나인 미즈 마블이다.

온라인 방송 및 영상을 통해 마블 어벤져스 주요 스토리와 플레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마블 어벤져스는 크게 싱글 미션과 협동 미션으로 나뉜다. 싱글 미션은 앞서 이야기한 배경 스토리를 바탕으로 혼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협동 미션 워존에서는 최대 4명이 함께 임무를 수행한다.

▲ 마블 어벤져스 싱글 미션 '한 번 어벤져는'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 어벤져스의 또 다른 특징은 나만의 히어로를 키울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히어로는 레벨, 스킬, 장비, 파워 수치를 지니며 여러 스킬 트리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취향에 맞게 키울 수 있다. 특히 중후반으로 갈수록 캐릭터 성장에서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점점 늘어나기에 같은 아이언맨이라도 완전히 다른 전투 스타일로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제작진은 각 기술은 만화, 영화에 자주 나왔던 각 영웅 주요 액션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장비도 빼놓을 수 없다. 플레이 중 각기 다른 등급과 성능을 지닌 기어를 수집할 수 있고, 어떤 기어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액션도 달라진다. 여기에 기어에 장착해 추가 능력치를 붙일 수 있는 기어 퍽도 있다. 마지막으로 영웅 외모, 감정표현, 장비 외형 등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요소 아웃핏도 있다.

정리하자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 취향에 딱 맞는 어벤져스 영웅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 마블 어벤져스가 지닌 강점이다. 마블 어벤져스는 9월 4일 PC, PS4, Xbox One으로 발매되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한다. 아울러 차세대 콘솔이 출시되면 무료 업그레이드도 제공한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