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읽음
앤팀, 두근두근 본격 韓 데뷔 시동…'프로모션 플랜' 기대
전자신문
0
그룹 &TEAM(앤팀)을 향한 두근거림이 증폭 중이다.

&TEAM(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은 지난 7일 공식 SNS에 한국에서의 첫 미니앨범 'Back to Life'의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TEAM은 오는 10일 무드 티저 'BREATH' 버전을 시작으로 13부터 17일까지 콘셉트 포토와 콘셉트 클립을 연이어 선보인다. 이후 20일 트랙 샘플러, 21일 트랙리스트, 22일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들려준다. 그리고 27일 0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같은 날 오후 6시에 타이틀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8일 오후 6시 &TEAM의 'Back to Life'가 전 세계에 발매된다.

'되살아나다'라는 의미의 앨범명(Back to Life)에서 영감을 받아 바이탈 사인(Vital Signs)을 형상화한 스케줄러 그래픽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심장 박동을 연상시키는 파형 그래프와 더불어 각 일정이 표시돼, 생명이 깨어나듯 &TEAM의 새로운 챕터가 열렸음을 알린다.
'숨(BREATH)', '응시(GAZE)', '포효(ROAR)'로 이어진 흐름에 따라 깨어나는 &TEAM의 서사도 기대된다. 팀 정체성인 'Wolf DNA'와 'Back to Life' 문구가 새겨진 박스 플롯(Box Plot) 옆에, 달이 차오르면 이들이 'Awakening(각성)'한다는 표식이 더해져 한층 진화한 &TEAM의 행보가 암시됐다.

&TEAM은 하이브의 글로벌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AUDITION - The Howling -'(앤 오디션 - 더 하울링 -)을 통해 2022년 탄생했다. 지난 4월 발매된 이들의 세 번째 싱글 'Go in Blind'는 누적 출하량 100만 장을 돌파,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첫 '밀리언' 인증(7월 기준)을 획득했다.

일본 미디어도 &TEAM을 주목하고 있다. 한국 데뷔를 앞둔 이들의 약 100일간 여정을 좇는 6부작 다큐멘터리 프로그램(&TEAM 100일 밀착 : Howling out to the World)이 최근 니혼TV에서 첫 방송됐다. &TEAM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공개된 이 프로그램 1화에서 멤버들은 "함께 걸어온 루네(LUNÉ, 팬덤명)에게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한국 데뷔를 성공시키고 싶다"고 전했다.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