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 읽음
대만 컨선 수주 앞둔 한화오션, 2.2조원 잭팟
잡포스트출처=한화오션
양밍해운은 17일 이사회에서 해당 결정을 내렸으며, 척당 선가는 약 2억2500만 달러(한화 약 3100억원)로, 인도 시점은 2028~2029년으로 예상된다. 이번 투자는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선대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되며, 양밍해운 측은 “기존에 발주한 5척의 LNG 이중연료선과 함께 주요 항로의 안정적인 운항을 확보하겠다”며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20% 줄이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알렸다.
한화오션은 해당 사업의 유력한 수주 후보로 업계에서 거론되고 있지만, 아직 계약이 체결되거나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양밍해운은 지난 3월, 선대 확장 계획을 발표하며 1만5000TEU급 7척과 8000TEU급 6척 등 총 13척의 LNG 이중연료 컨테이너선 발주를 예고한 바 있다. 당시 한국의 '조선 빅3'(HD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한화오션) 외에도 일본 이마바리조선, 대만 CSBC 등이 후보군으로 거론되었다.
한화오션은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3조1431억원, 영업이익은 25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389% 늘었다. 고부가가치 선종인 LNG 운반선 수주와 매출 확대가 주효했다는 분석이 있다. 증권가 2분기 실적 컨센서스도 1분기와 비슷한 매출 3조3164억원, 영업이익 2803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