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7 읽음
국립외교원, ‘2025 국민외교아카데미 국제관계 실무자 과정’ 참가자 모집
잡포스트
2
국제회의·의전·영문서 작성 등 실무 중심 교육…6월 18일·25일 양일간 진행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립외교원이 국제적 업무 환경에서 활동하는 직장인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국민외교아카데미 상반기 국제관계 실무자 과정’ 참가자를 5월 21일(수)부터 6월 3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제관계 실무 역량이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며, 실질적인 업무 적용이 가능한 실무 중심 강의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오는 6월 18일과 25일, 총 2회에 걸쳐 국립외교원에서 진행된다.

‘국제관계 실무자 과정’은 지난해 신설된 이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올해로 2년 차를 맞았다. 올해 상반기 교육에서는 외교부 전직 대사를 비롯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에 나서 ▲국제회의 및 협상 ▲공식 의전 ▲영사 업무 ▲영문 프레젠테이션 및 연설 ▲영문 서한 작성 등 국제 실무에 필요한 핵심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실무 현장 중심의 생생한 사례와 노하우가 공유될 예정으로, 국제 업무를 수행하거나 향후 해당 분야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외교원 측은 “국제관계 실무자 과정은 글로벌 업무 역량을 갖추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외교 현장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는 국립외교원 국민외교아카데미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국제업무에 종사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