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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슬림 아이폰17 에어 실물 보니…이렇게 얇다고?

22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IT전문 유튜버 '언박스 테라피'(Unbox Therapy)의 루이스 힐센테거는 이날 아이폰17 시리즈의 실물 더미 모형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아이폰17 시리즈의 모든 더미 모델이 등장했지만, 이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역대 가장 얇은 아이폰으로 알려진 아이폰17 에어였다. 힐센테거는 아이폰17 에어를 손에 쥐자마자 "미래지향적인 느낌"이라며 초슬림 디자인에 감탄을 드러냈다.
또한 힐센테거는 아이폰17 에어 두께를 직접 측정하며, 가장 얇은 부분이 5.65mm 임을 확인했다. 이는 그가 소개한 또 다른 아이폰17 시리즈인 아이폰17 프로 맥스 모델의 8.75mm와 비교해 확연히 얇은 두께다. 두 모델을 비교한 힐센테거는 "실제로 두께가 절반 수준인 것은 아니지만, 정말 그렇게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아이폰17 에어의 얇은 두께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나 얇은 케이스로 기기가 휘어질 것 같다며 걱정을 나타내기도 했다.
앞서 나온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17 에어는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스테인리스 대신 티타늄과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무게도 대폭 줄여 기존 6.1인치 아이폰17 프로보다 32g 가벼운 148g이 될 전망이다. 이는 아이폰12 미니와 비슷한 수준이다.
아울러 힐센테거는 아이폰17 에어의 얇아진 디자인이 배터리 사용 시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지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했다. 관련해 앞서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는 초박형 아이폰17에 고밀도 배터리 셀이 탑재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고밀도 배터리 셀은 배터리 셀 재료와 구조의 발전을 통해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기술로 표준 배터리 기술에 비해 동일한 공간 내에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어 기기의 크기를 늘리지 않고도 더 큰 배터리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애플은 전력 효율을 고려해 배터리 외에도 수년간 자체 개발해 온 C1 모뎀 칩을 아이폰17 에어에 탑재해 배터리 수명을 더 늘릴 예정이다. 다만 기기 두께를 크게 줄인 만큼 후면 카메라는 기존 아이폰의 2~3개 렌즈가 아닌 단일 렌즈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