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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수학적최적화 기술’로 기업 AX 가속화 나선다


수학적최적화는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에이전틱 AI(인공지능)를 포함해 AI 분야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도 손꼽힌다. AI 모델이 학습한 데이터와 실시간 분석을 바탕으로 스스로 판단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 최적의 해답을 찾는 수학적최적화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기업의 인공지능 전환(AX)이 가속화됨에 따라 수학적최적화의 필요성도 더욱 확대되고 있다.
지난 18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개최한 포럼에서 LG CNS는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를 기반으로 광고업계의 혁신을 이끈 사례를 소개했다. MOP는 수학적최적화, AI 기술을 통해 셀러(제품 판매기업)들의 포털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플랫폼이다. LG CNS는 지난 2023년 5월 MOP 출시 후, 2년 만에 2000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 기업 고객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만 3000억원을 돌파했다.
이 외에도 포럼에서는 글로벌 최적화 솔루션 전문기업인 미국의 ‘구로비(Gurobi Optimization)’, LG CNS와 함께 로봇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미국의 로봇 전문기업 ‘베어로보틱스(Bear Robotics)’가 각각 ‘수학적최적화 트렌드 및 동향’과 ‘피지컬 에이아이(Physical AI)가 주도하는 미래 로봇산업’에 대한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미래경영을 위한 최적화 활용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패널토의에서는 수학적최적화 분야 구루인 이경식 서울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해 경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신균 LG CNS 최고경영자(CEO)는 “수학적최적화는 기업의 경영 효율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해답”이라며 “LG CNS의 수학적최적화와 AI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가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아 기자
kimka@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