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 읽음
[오늘의 스팀] 또 PSN,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복합적’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갓 오브 워 시리즈 북유럽 신화 사가 마지막 작품으로 주인공 크레토스와 그의 아들 아트레우스가 함께 하는 여정을 그렸다. 게임은 지난 2022년 PS5로 나온 것을 PC 버전으로 출시한 것으로 당시 전투, 스토리, 연출, 그래픽 등 전작보다 전반적으로 진일보했다는 호평과 함께 메타크리틱 평점 94점을 받은 바 있다.
이미 대작으로 알려진 데다 전작 갓 오브 워가 스팀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기 때문에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도 그에 따른 기대감이 컸다. 하지만 출시 초반 유저 평가는 ‘복합적(1,391명 참여, 66% 긍정적)’을 받고 있는데, 대다수는 PSN 계정 연동에 대한 지적이다.
게임의 최소 사양은 엔비디아 GTX 1060 혹은 AMD RX 5500 XT, 인텔 i5-4670K나 AMD 라이젠 3 1200, 램 8GB이다. 스팀 평균 사양과 비교해도 높지 않은 편으로 RTX 3070 그래픽카드로 울트라 옵션 설정도 가능하다는 의견이 있으며, RTX 4090을 장착한 PC로는 4K 울트라 옵션에서 100 프레임 이상이 유지되어 게임 플레이는 역시 만족스럽다는 리뷰도 볼 수 있다.
반면, PSN 강제 연동으로 인해 로그인 오류로 실행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왔고, 싱글 플레이 게임임에도 굳이 연동이 필요하냐는 불평도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일부 유저 사이에서 충돌로 실행되지 않는 등 최적화가 완벽하진 않다는 의견도 있다. 게임 스팀 페이지에서는 VRAM 6GB 이상의 그래픽카드가 요구된다고 적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