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9 읽음
리와인드 나오는 고전 공포 '클락 타워' 원작자 만나다
게임메카
Q. 클락 타워는 고전 호러 영화 '페노미나'에 영향을 받았다. 원작 기획 당시를 이야기하면?
Q. 살인자 '시저맨'은 덩치가 작고 거대한 가위를 지녔다. 아이디어를 얻은 계기는?
Q. 원작은 1995년 작품이고, 현대 기준에서는 단촐한 구성과 분량이다. 그럼에도 컬트 호러 클래식으로 평가받고 있는 비결은?
Q. 클락 타워: 리와인드가 나오는 시점에서 코노 프로듀서의 감상은? 클락 타워는 어떤 의미를 갖나?
Q. 여러 오브젝트가 (플레이 마다) 위치를 바꾸는 등 무작위 요소가 포함됐다. 기획 의도는?
Q. 클락 타워: 리와인드는 굉장히 긴 기간을 두고 다시 나왔다. 그 이유는? 또 그 사이 클락 타워와 유사한 게임을 많은 인디 개발자들이 만들고 있다. 이런 영향을 준 것에 어떻게 생각하나?
Q. 클락 타워의 랜덤성이 유저 체험으로서 좋은 요소는 아니라고 전했다. 철기는 전투 도중 파괴되어 탈출에 실패하면 세이브 데이터가 사라지는 시스템이 있었는데, 이외에도 유저를 괴롭힐만한 요소를 생각 중인 것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