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1 읽음
[MD현장라인업] 홍명보 고별전 될까?...주민규vs가브리엘 격돌, 울산-광주 선발 명단 공개!
마이데일리
0
홍명보 감독/한국프로축구연맹
[마이데일리 = 울산 최병진 기자] 울산 HD와 광주FC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울산과 광주는 10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수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22라운드를 치른다. 울산은 11승 6무 4패 승점 39로 2위를, 광주는 8승 1무 12패 승점 25점으로 8위를 기록 중이다.

홈팀 울산은 최근 2경기 동안 승리가 없다. 포항 스틸러스와의 ‘동해안 더비’에서 1-2로 패한 뒤 수원FC 원정에서도 1-1로 비기며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그 사이 김천상무에게 리그 선두 자리를 내줬다. 오늘 경기를 시작으로 FC서울과의 23라운드까지 홈 2연전에서 승점을 따내야 한다.

광주의 분위기도 좋지 않다. 광주는 최근 5경기 2승 3패로 승리와 패배를 반복하고 있다. 대전 하나시티즌, 수원FC를 상대로 연패를 한 뒤 제주 유나이티드를 잡아내며 반등에 성공하는 듯했다. 하지만 직전 강원FC 원정에서 0-2로 패하며 중위권 도약에 실패했다. 울산을 상대로 분위기 반등을 이뤄내야 한다.
홍명보 감독/한국프로축구연맹
이날 경기는 홍명보 감독에게 시선이 집중된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7일 축구대표팀 감독으로 홍 감독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국내 지도자 중 최우선 순위로 언급됐던 홍 감독은 결국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후임으로 축구대표팀을 이끌게 됐다.

울산을 비롯한 축구 팬들은 시즌 중에 K리그 감독을 대표팀으로 빼간 대한축구협회에 분노하고 있다. 또한 여러 차례 대표팀 부임설을 부인했으나 결국 지휘봉을 잡은 홍 감독을 향한 비판 여론도 거세졌다. 이날 경기가 고별전이 될 수 있는 가운데 홍 감독은 경기 후에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이정효 감독/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 전 양 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울산은 조현우, 김기희, 임종은, 이명재, 윤일록, 보야니치, 이규성, 김민우, 김민혁, 강윤구, 주민규가 선발로 나선다. 벤치에는 조수혁, 강민우, 장시영, 최강민, 야타루, 마테우스, 엄원상, 켈빈이 대기한다.

광주는 김경민, 이상기, 허율, 안영규, 두현석, 안혁주, 문민서, 정호연, 가브리엘, 이건희, 최경록이 먼저 출전한다. 이준, 브루노, 이강현, 김한길, 박태준, 신창무, 이희균, 베카, 빅톨이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