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 읽음
상령의 옷을 입기
우리가 아이들에게 첫 번째로 가르치는 것은 스스로 옷을 입는 것입니다. 단추를 잠그고 신발 끈을 묶는 법은 매일 필요한 삶의 기술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옷을 입고 어떤 옷을 입는 게 적절한지를 가르칩니다. 날씨가 더울까, 추울까? 격식을 차린 곳에 갈까, 빗물 고인 웅덩이로 뛰어들까?

성령은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에게 옷 입는 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영적인 적과 영적 전쟁에 맞설 때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전신갑주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발 끈 묶는 법을 연습해야 하는 것처럼, 영적인 신과 허리띠에 대해 배워야 합니다.

허리띠처럼 예수님의 진리는 '모든 것을 모아서 단결'하게 만듭니다. 그분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누구도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는 하나님 아버지께로 올 수 없습니다(요한복음 14:6-7). 지름길은 없습니다.

흉배는 착용한 사람의 장기를 보호해 줍니다. 바울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희생하심으로 얻게 된 의로움(또는 올바르게 서는 것)을 흉배에 비유합니다. 사탄이 우리가 지은 죄를 비난하며 치명타를 날리려 할 때마다 예수님의 의로우심이 우리를 정죄함에서 벗어나게 하십니다(베드로전서 3:18).

마지막으로 발에 맞는 신발이 부상 없이 더 멀리 더 빠르게 뛸 수 있게 도와주는 것처럼, 우리에게 맞는 영적 신은 우리가 죄 많은 사람들과 거룩한 하나님 사이에 평화의 기쁜 소식 즉, 복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하면서 멀리 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평화의 복음은 이전에 적이었던 사람들과의 거리를 좁혀 주며, 우리는 항상 이 기쁜 소식을 전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