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 읽음
진행 막히면 유저 공략 보자, PS5 기능 추가 예고
게임메카
0
▲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스크린샷 (사진출처: PS 공식 블로그)
게임을 하다 어려움을 느끼거나 진행이 막힐 경우, 다른 유저 공략을 볼 수 있는 PS5 기능이 공개됐다.

소니는 26일 PS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5에 도입될 새로운 기능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Community Game Help)’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2020년 도입된 ‘게임 도움말’의 확장 기능이다. 참여에 동의한 유저 게임플레이에서 자동으로 공략 영상이 생성되며, 이후 다른 유저를 위한 힌트로 제공된다.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은 기존 게임 도움말과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게임 진행 중 어려운 부분에서 PS 버튼을 눌러 제어 센터를 열고,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창에서 힌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영상이 실제로 도움됐다면, 다른 이용자를 위해 이를 평가할 수도 있다.

또한 공략 영상으로 도움을 주려는 유저는, PS5 설정 화면에서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참여’를 선택해 참가 가능하다. 설정을 켜면 게임 내에서 특정 활동을 완료할 때 자동으로 영상이 생성되며, 관리자 검토 후 업로드된다. 동영상이 실제 게시되면, 시스템 알림이 전송된다. 다만 게임에 따라 화면에 온라인 ID나 채팅 메시지 등이 표시될 수 있어, 원한다면 언제든지 영상을 삭제 가능하다.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은 PS5와 모바일 플레이스테이션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기존 게임 도움말 기능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구독자에게만 제공됐으나,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은 구독 필요 없이 모든 PS5 이용자에게 제공된다.

커뮤니티 게임 도움말 기능 출시 시기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으나, 소니는 향후 몇 개월 이내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