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0 읽음
파레토 법칙[Pareto Theory]
파레토 법칙(80 대 20 법칙)은 대부분의 결과가 소수의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는 이론.
예를 들어, 상위 20%의 상품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며,
이를 토대로 히트 상품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는 원칙임.
내용 상세 :
대부분의 사람들은 80% 안에 진실이 있다고 믿는다.
그것이 ‘파레토 법칙Pareto Theory’이다.
80 대 20 법칙이라고 불리는 파레토 법칙은
상위 20% 매출을 차지하는 베스트셀러 상품이 전체 매출액의 80%를 차지하므로
소위 히트 상품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80과 20은 숫자 자체를 반드시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전체 성과의 대부분(80)이 몇 가지 소수의 요소(20)에 의존한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이 이론은 웹2.0 시대를 맞아 퇴장하고
틈새상품이 시장을 주도하는 '롱 테일 경제'가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