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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브효과(snob)
스노브snob는 고상한 척하며 자신의 사회적 지위나 재산을 뽐내는 속물을 일컫는 말로

  ‘스노브 효과’는 ‘난 남들과 달라’라는 생각에 나만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싶어 사람들이

많이 사는 제품을 일부러 사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까마귀 우는 곳에 백로야 가지 마라”라는 백로의 이미지에서 이름을 따와서 스노브 효과를

백로 효과라 부르기도 하지요.

스노브 효과는 돈 많은 상류층의 소비에서 두드러지는데 다른 계층과는 다른, 자신들의

우월성과 차별성을 드러낼 수 있는 소비를 즐기는 현상으로

기업들이 내놓는 ‘한정판(리미티드 에디션)’ 상품 역시 스노브 효과와 관련이 깊습니다.

예를들어 S사는 명품 브랜드와 합작해 한정판 스마트폰을 내놨습니다.

소수만 얻을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하면서 사람들은 남들과 다른 것을 소비했다는 만족감을 얻습니다.

이처럼 상품 판매 전략에는 스노브 효과가 자주 이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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