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0 읽음
"실물이 대박" 기아 EV5 국내 최초 포착, 한국 가격 무려 이 정도?


기아 보급형 전기 SUV
EV5 도로 주행 장면 포착
EV9 닮은 준중형급 모델
EV5에는 기아의 디자인 언어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되어 플래그십 SUV EV9과 패밀리룩을 이룬다. 전·후면부엔 양쪽 끝이 ㄷ자 모양으로 꺾인 스타맵 시그니처 램프를 장착했고 높은 후드와 가로 폭이 강조된 실루엣은 EV9과 비율적으로 유사하다.


공격적인 스키드 플레이트
후면부 역삼각형 디자인
EV5 전·후면부 아래 장착된 은색 스키드 플레이트는 빗살 무늬가 강조되어 공격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테일게이트부터 범퍼 가니쉬와 스키드 플레이트에 이르는 후면부는 역삼각형 디자인이 두드러졌고 순차 점등 턴 시그널 램프는 리어 램프 끝단에 삽입되었다.


국내 출시 유력 모델
중국 가격 2천만 원대
기아 EV5 중국 사양엔 비야디 산하 푸디전지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되며 정확한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다. 놀라운 점은 가격이다. 중국 현지에서 생산하는 EV5의 시작 가격은 15만 9,800위안(한화 약 2,896만 원)으로 경쟁 모델 대비 낮게 책정됐다.


쾌적한 인테리어 탑재
NCM에 보조금 100%?
또 하나의 가성비 전기차 선택지로 떠오른 기아 EV5는 각각 12.3인치 크기의 계기판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또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다기능 센터 콘솔과 풀 폴딩 2열 시트를 적용하여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All Rights Reserved.